'産 ' 네글자 속에 녹아있는 소중함 속으로 이끌어주신  내 인생의 스승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 

옛것을 되살려 새롭게 깨닫는다면 그것으로 스승을 삼을 수 있다.  - 공자-  

 1993년 고등학생인 나의 마음에 '문화유산' '독서의 즐거움' '역사' '답사' '인문학' '기행문학  '베스트셀러' '문화유산답사의 개척자 유홍준' '창작과비평사,'아는만큼 보인다' '신드롬'    이 모든 단어를 가슴속에 확~심어버렸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권' 그후 1994년에 2권, 1997년에 3권이 각각 출판되어 나올때 마다 점점 나의 꿈도 커진듯 하다. 

이 책들고 답사여행을 하는게 나의 꿈이었으며, 그 꿈이 이루어 답사여행을 다니며 행복을 느꼈고, 그 행복한 일이 내 삶의 일부가 된 답사여행은  지금도 진행중이다...  

이 책이 아니었으면 절대 봐도 못느꼈을...그래서 더욱 이 책은 나의 국보급 도서..  

누구나 나의 완소책이 있다. 책장에서도 제일 명당 칸을 차지하는 책 말이다.

이제 세월이 흘러 개정판이 나온다....기다렸었다..많이!! 언젠간 꼭 나올꺼야..하며...........

 

출간예정 책소개를 보자. 개정판으로 신간6권포함 세트구성

 

   

 

 

  

 

 

 

 

 

 

 

 

 

 

 3권으로 완결되었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나의 북한문화유산답사기 1,2권은 제외)가 시즌2를 예고하며 10년만에 돌아온다.  돌아오면서 그동안 흑백판으로 발행되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1~3권이 전면 컬러로 교체되고, 북한 문화유산답사기 (상)(하)가 제4-5권으로 개정됨으로써  새로 나오는 책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6권이 되었다..  

1~5권 개정판에서는 약 1,000컷에 달하는 수록사진을 전면 컬러로 바꾸어 시원하고 아름다운 본문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출간 당시의 원문을 다듬으면서 새로운 유물이 발견된 부분은 서술을 추가하고 오류가 있는 부분은 바로잡았다. 권말부록에 실린 1박2일 코스의 답사일정표는 독자들이 실제 답사여행을 하는 데 매우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생생하고 흥미진진한 우리 문화의 이야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젊은시절 답사기의 명성과 답사 열풍을 경험했던 세대에는 당시의 열정과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고, 이후의 세대들에게는 우리 국토와 문화유산에 대한 안목과 인문지식을 높여줄 것이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1권  남도답사 일번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2권  산은 강을 넘지 못하고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3권  말하지 않는 것과의 대화  


북한문화유산답사기 제4권 평양의 날은 개었습니다 

북한문화유산답사기  제5권  다시 금강을 예찬하다    

 

두두두두둥.....어휴 떨려~~ 새로 출간되는 6권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제6권  인생도처유상수(人生到處有上手) 

<<인생도처유상수는  우리는 삶의 도처에서 숨어 있는 고수들을 만나게 되고 그들을 통해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6권의 책 내용은 
    

경복궁 1 경복과 근정의 참뜻을 새기면서
경복궁과 자금성 / 자리앉음새 / 경복궁의 뜻 / 창건과정 / 근정전 /
근정전의 뜻 / 월대의 석견 / 박석 / 강화도 박석광산

경복궁 2 아미산 꽃동산엔 십장생 굴뚝을 세우고 35
영제교의 천록 / 사정전·강녕전·교태전 / 양의문 굴뚝 /
아미산 화계 / 자경전 꽃담장 / 태원전 / 빈전 / 궁궐의 우리 나무

경복궁 3 경복궁 건축의 꽃, 경회루와 건청궁
경회루의 물길 / 박자청 / 경회루의 뜻 / 국제연회장으로서 경회루 /
건청궁 / 향원정 / 집옥재 / 건청궁의 근대건축 / 춘양목

경복궁 4 광화문에 새겨진 영욕의 이력서
광화문광장 / 아! 광화문이여 / 야나기 무네요시 / 콘크리트 복원 /
광화문 현판 / 설치미술로서 가림막 / 이방인이 기록한 광화문 복원

순천 선암사 1 산사의 미학?깊은 산, 깊은 절
산사의 모범답안 / 제1회 광주비엔날레 / 정직한 관객 /
한국의 들과 산 / 진입로 / 승선교와 강선루 / 삼인당 / 깊은 산, 깊은 절

순천 선암사 2 365일 꽃이 지지 않는 옛 가람
선암사의 사계절 / 승탑밭 / 태고종과 조계종 / 장승과 석주 /
선암사 경내 / 무우전 / 선암사 매화 / 뒷간 / 선암사의 시

달성 도동서원 도(道)가 마침내 동쪽으로 오기까지
시각장애인 답사 / 다람재 / 은행나무 / 김굉필 / 도동서원 석축 /
수월루 / 석단의 조각들 / 사당안 벽화 / 점필재와 한훤당

거창·합천 1 정자 고을 거창의 코스모스 길
거창의 이미지 / 가조 휴게소 / 건계정 / 외래 귀화인의 성씨 /
코스모스를 생각한다 / 거창의 정자들 / 황산마을의 거창신씨 / 수승대

거창·합천 2 종가의 자랑과 맏며느리의 숙명
동계고택 / 종가집 맏며느리 간담회 / 모리재 / 초계 정씨 /
거창의 인문정신 / 신원리 가는 길 / 거창양민학살 / 명예회복과 추모공원

거창·합천 3 쌍사자석등은 황매산을 떠받들고
영암사터 가는 길 / 단계마을 돌담길 / 황매산 / 화강암 예찬 /
쌍사자석등 / 무지개 다리와 석축 / 두 마리 돌거북 / 합천 촌부의 회상

부여·논산·보령 1 내 고향 부여 이야기
5도2촌 / 제3의 고향 부여 / 외산면 소재지 / 휴휴당 / 반교리 청년회원 /
반교리 돌담길 / 무량사 사하촌 / 만수산 산나물 / 마늘쫑

부여·논산·보령 2 그 많던 관아는 다 어디로 갔나
백마강 전설 / 왕흥사 사리함 / 송국리 청동기유적 / 홍산현 / 홍산관아 /
홍산 문루기 / 홍산의 근대건축 / 홍산장 / 지게의 회상

부여·논산·보령 3 백제의 여운은 그렇게 남아 있고
충청도 기질 / 장하리 석탑 / 가림성 옛 보루 / 대조사 석불 /
복실이와 해탈이 / 산딸나무 / 관촉사 해탈문 / 은진미륵 / 관촉사 여록

부여·논산·보령 4 바람도 돌도 나무도 산수문전 같단다
무량사 / 오층석탑 / 청한당 / 율곡의 김시습전 / 동봉의 여섯 노래 /
성주사터 / 낭혜화상비 / 최치원의 화려체 / 강승의 편지  

부록 답사 일정표와 안내지도 

   

예약구매후 드디어 받은책~~ 두둥!! 개정판으로 크게 지른듯....나 통 커!! 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잘잘라 2011-04-23 1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우! 반갑습니다. 저도 나의문화유산답사기 왕팬입니다^ ^
6권 출간 소식, 개정판 출간 소식도 반갑고,
블루데이지님도 반갑습니다.

인생도처유상수!


블루데이지 2011-04-23 21:55   좋아요 0 | URL
와우! 저도 반갑습니다. 댓글 달아주셔서 읽는 내내 가슴이 콩닥콩닥!!ㅋㅋ
프로필 이미지 사진을 보니 유쾌한 포즈에 덩달아 저도 따라 해보게 되네요~
저도 서재 방문드릴께요!! 용기내서 댓글도 달고 추천도 꾸욱 해보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