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또 택배로 만화책을 잔뜩 받았다. 누가 주었냐고? 알라딘에서. 왜 주었냐고? 내가 돈 내고 갖다 달라고 했으니까. 그러니까 내가 나에게 준 셈이지만 늘 그 종이 상자의 테이프를 칼로 자를 때는 선물 포장을 뜯는 기분이 들어 좋단 말이지.

 

이번에는 기다리던 만화책들이 좀 나왔다. 리얼6와 노다메칸타빌레16. 4개월이 되어가는 우리 아기가 표지 그림에 있는 노다메의 빨간 원피스를 보고 좋아한다. 초록 바탕에 빨간색 원피스. 선명한 대비. 이제 막 원색을 좋아하기 시작하는 우리 아가다. 신문 사이에 끼워진 전단지도 한참 쳐다보곤 한다.

밤에 잠이 오지 않아 보채는 아기를 들춰 업고 마루를 빙빙 돌면서 멘델존 박사의 '병원에 의지하지 않고 건강한 아기 키우기'를 봤다. "이 책을 읽을 즈음이면 이미 늦었겠지만..." 라고 하면서 박사는 임신 전부터 조심해야 할 일들을 말한다. 그래 잘못한 건 벌써 잘못한 것이고 지금부터라도 잘 키워야지. 그런데 우리 아기는 아직 심각하게 아파본 적이 없어서 병원에 의지할 일도 없었지만 심하게 울고 아프고 그러면 과연 어떻게 될까? 과잉행동 챕터에서 밝히는 약물에 대한 박사의 의견에 전적 동감이다. 아이들이 말을 잘 안듣는다고 약물을 주면 안 된다는 말이지.

날씨가 어찌 이리 따뜻하나. 덥다 더워. 어제 함천인가는 20도까지 올라갔다지? 엥? 내가 잘못들었나. 10도가 아니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옹이형 2007-02-26 13: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재밋다. 여기도 글을 다시 쓰기 시작했구나. 글이 네이버 글과 뭔가 스탈이 다르다. 네 안의 두 사람이 각각 자신을 펼쳐놓고 있는 것 같다.

슈뢰더 2007-02-27 18: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엥 그런가? 과연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요즘은 네이버에 통 글을 올리지 못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