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산책 긴다이치 코스케 시리즈
요코미조 세이시 지음, 정명원 옮김 / 시공사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코미조 세이시 선생의 시리즈물은 음습하고 기괴한 전통적인 일본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면서도 어렵거나 꺼려지지 않고 쉽게 읽히는 장점이 있다.  

상당히 기괴한 분위기를 풍김에도 시마다 소지의 작품과 비슷하게도 어둡거나 처지지 않는다. 아니 어찌보면 살짝 경쾌한 느낌도 풍긴다. 

아마도 긴다이치 코스케 덕분일까? 천재 이지만 그 모습만으로는 촌뜨기 처럼 만 보이는 이 명탐정 때문에 이 시리즈는 추리 소설임에도 참 사랑 스럽게 느껴진다. 

 게다가 일본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있기도 하고... 

이 번 시리즈의 주요 단어들은 아마도 몽유병,꼽추!!! 가 아닐까? 

삼류 추리소설가 야시로는(이것도 친구인 나오키가 줄창 달고 다니는 소리중 하나다)  친구의 부탁으로 유서깊은 후루가미 가를 방문하게 되고 그 곳에는 꼽추화가 하치야가 그 집의 딸 야치요와 결혼을 약속 하고 머물고 있었다. 

하지만 그를 바라보는 집안의 시선은 곱지않고 야치요의 오빠 (그도 역시 꼽추이다)는 그를 거의 죽일듯이 미워한다. 

그런던 중 하치야가 목없는 시체로 발견되고 곧이어 야치요의 오빠 또한 시체로 발견된다. 

하치야의 시체 옆에는 피묻은 발자국이 발견되고 그것은 곧 야치요의 발자국 임이 밝혀 지지만 그녀는 몽유병이 있다는 말로 혐의를 벗어나려한다. 

 묘한 매력의 야치요와 잘생겼지만 꼽추인 두 남자...그리고 집안 식구들 모두를 무시하는 나오키와 나오키와 친구라기 보다는 수발을 들어주는 듯이 보이는 친구 야시로... 

 이 들이 함께 하면서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만 간다. 물론 우리의 긴다이치 코스케 선생이 등장하며 안개 걷히듯 사건은 제자리를 찾아가고 요새처럼 단단 하던 범인의 계획은 한 순간에 무너져 내린다. 

결론까지 가슴아팠던 비밀들이 드러나고 언제나 그렇지만 범인을 추리하며 읽다가 범인이 밝혀지는 그 순간의 짜릿함은 말로 다 할 수없을듯 하다. 

표지또한 너무 예뻐서 컬렉션으로 꽂아 두기 딱이다... 책은 외양도 무시못하는 법이니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