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하우스 살인사건 - 검은 가루의 비밀, A Coffeehouse Mystery 1
클레오 코일 지음, 김지숙 옮김 / 해문출판사 / 2007년 8월
평점 :
품절


처음엔 한나스웬슨 시리즈 같을거라 생각하고 책을 들었는데 커피에 대한 꽤 자세하고 어려운 설명 때문에 집중이 힘들었다. 

'이거 선택 잘못한건가?" 하는 생각을 한 20~30페이지 읽는 동안 했던것 같다. 

하지만 지금 다 읽고 나서의 내 생각은 이 커피향 진하게 나는 시리즈물이 참 사랑 스럽다는 것이다. 

원래 본격 추리물이나 스릴러류를 좋아했었는데 한나스웬슨 시리즈를 만나면서 코지 미스테리의 매력에 흠뻑 빠졌더랬다. 그 후로 코지 미스테리 류가 많이 나왔지만 실패도 있었고 이작품도 반신반의 했지만 너무 멋진 작품이라 다음 작품이 기대 되고 있다. 

초판에 커피 설명으로 힘을 좀 빼서 약간 마지막이 서운한 감이 있지만 이권을 더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가 되어주는 것같다. 

물론 또한 책 속에 주인공 혹은 주인공 친구로 나와주는 산뜻 귀엽고 똑똑한 고양이 씨가 나와주는 것도 이 책을 아끼게 된 계기가 아닐까? 

고양이 자바는 이번 편에선 많이 등장하지 않지만 이 권에서 좀 더 등장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주인공 클레어는 이혼녀로 시어머니 (전 시어머니라고 해야겠지?)의 부탁으로 유서깊은 빌리지 블렌드를 되살리고자 교외에서 빌리지 블랜드로 이사를 온다. 

그런데 청전 벽력과도 같은 일이 벌어지다니. 빌리지 블렌드의 부 매니저인 애너벨이 지하실 계단에서 굴러 혼수상태가 되어버린것이다. 경찰은 사고사로 처리하려고 하지만 클레어는 자꾸 이 사건이 누군가 클레어를 노리고 벌인것이라는 예감이 든다. 

빌리지 블랜드의 일로 바쁘지만 그녀는 나름대로 사건을 조사하고 멋지지만 무뚝뚝한 형사 '퀸'도 나름 그녀를 도와준다. 

'퀸'에게 두근두근 해 하는 그녀에게 전남편이 떡하고 나타나질 않나. 시어머니의 계획으로 둘이 한집에서 같이 살아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질않나... 그녀의 삶은 바람잘 날이 없다. 

멋진 바리스타이며 아마추어 탐정인 클레어의 활약이 돋보이는 멋진이야기~~ 일권을 읽으면 이권을 장바구니에 넣게 되리라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