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처방해드립니다
카를로 프라베티 지음, 김민숙 옮김, 박혜림 그림 / 문학동네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원제가 칼비나 ... 여자였니?  

특별하고 특이한 책이었지만 단점이라면 너무 얇고 금방읽는다는거? 

내가 단편을 싫어했던 이유가 몰입도중 너무 금방 맥이 끊긴다는 거였는데 이건뭐... 

한 시간도 안되서 다 읽을수 있을 정도의 양 밖에 안되니... 좀 더 길어도 좋았을 텐데... 

좀 도둑 루크레시오는 털기로 한 집 앞에서 친구를 기다린다. 친구는 오지 않는다. 그냥 집으로 돌아가자니 아쉬워 조용한 집으로 기어들어간다. 

그 때 불이 켜지며 희안하게 생긴 대머리 아이가 나타난다. 

아이는 루크레시오를 신고하는 대신 지금 잠시 자리를 비운 아빠를 대신해 줄것을 요구한다. 

"뭐라고? 이렇게 황당할 수가." 이름도 알고 있고...도둑이라는데도 놀라지 않고... 그리고 무엇보다 아빠 행세를 해달라니... 

우여곡절 끝에 그러기로 했는데 이 집 무언가 많이 수상하다. 

나니아 연대기도 아닌데 옷장 속에는 넓은 공간이 있고 더듬더듬 하다가 사람 얼굴을 만져 버렸다.( 칼비나? 칼비노? 남자? 여자? 는 루크레시오가 잘못 본것이라고 우기지만...) 

냉동고에는 식료품이 있는 것이 아니라 꽁꽁 얼은 시체가 있다. 물론 칼비나? 칼비노는 그것도 잘 못 본거란다. 

약국에 가자더니 서점에 간다. 서점 약국이란다. 

뭐지? 이집은? 이아이는? 

읽을 수록 미스터리는 더해지고 웃음은 터져 나온다... 

아...ㅋㅋㅋ 이 소설은 뭐지? 소설이야 아니야? 

아니 죽었다던 엄마까지 살아 돌아다니잖아? 

끝까지 읽는 동안 정신 못차리고 칼비나 또는 칼비노 에게 휘둘리게 된다. 

짧지만 귀엽고 깔끔한 소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랙홀 2009-06-03 1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도로시님 리뷰읽으니까 더 아리송해지는 책이네요 책을 처방해준다는건 무슨뜻일까요? 처음 나왔을때 눈여겨봤었는데 어떤분이 강력한 혹평을 때렸더라구요 ㅋㅋ

오차원도로시 2009-06-04 10:26   좋아요 0 | URL
내용이 원체 적어서 이 책을 뭐라고 평하기도 힘들다는 생각이에요 ㅋㅋㅋ

그냥 아리송해 하면서 읽는 재미가 있었다고나 할까?

그냥 읽기는 괜찮은데 사서 읽는 다고 생각하면 살짝 아깝군요...

내용면에서라기 보다 너무 얇아서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