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컵 3 - 용의 말을 하다
크레시다 코웰 영어옮김, 원재길 우리말옮김 / 한림출판사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3권까지 후다닥~~
드디어 로마인들과 조우하다.

바이킹 영웅 히컵 (물론 이때는 아직 유슬리스 (쓸모가 없단다)) 의 유소년 시절의 재미있는 에피소드 중 이번에는 로마인들과의 조우가 큰 흐름을 이룬다.

지금은 찾아 볼 수 없지만 히컵이 어릴 적만해도 용들이 굉장히 많았다는 버크섬 주변에는 시드래고누스 ~~ 라고 하는 거대한 해룡도 있고 아주 초미니 용들도 존재했다고 한다.

그런 초미니 용을 꿀에 재어 먹는 끔찍한 로마의 집정관이 등장한다. (이런 끔찍한 일을 봤나)

그리고 새로운 용의 종류로 무시무시한 샤크웜들도 등장한다. 지금의 샤크와 다른 점이 뭐냐고?
배로 뛰어 올라 걸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정말 무시무시하다.)

매번 그러는 대로 실수로 로마인들의 배에 올라타 버린 히컵과 피시레그…… 히컵의 비상한 재주로 (우리의 바이킹 영웅 히컵은 몸보다 머리가 훨씬 좋은 소년이다.) 탈출을 하고 거기에서 로마인들의 끔찍한 계획까지 엿듣는다.

그리고 만나고 싶지 않았던 한 인물을 다시 만나게 된다.

조금 더 스케일이 커진 히컵과 투슬리스의 모험……그리고 로마 군대에 잡히게 된 히컵과 투슬리스의 긴박한 상황……

읽다 보면 알게 되지만 용이란 족속을 고마워 할 줄도 누굴 좋아할 줄도 모르는 족속이라 하지만 삼권에서의 투슬리스의 행동을 보고 괜시리 눈물까지 그렁그렁 해졌더랬다.

귀여운 투슬리스를 보러 더 고고 하고 싶지만 아직까진 삼권이 전부……

궁금한 맘에 원작이라도 읽어 봐야겠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tonight 2007-12-12 09: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히컵ㅋㅋㅋ
나에겐 색깔로 구분되는 책이라고나 할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