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관의 살인 1 아야츠지 유키토의 관 시리즈
아야츠지 유키토 지음, 권일영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7년 10월
평점 :
절판


책을 읽는 내내 느껴지는 위화감…… 위화감을 느꼈음에도 뭐 “아 그가 범인이야.” 뭐 이런 것은 없었지만 서도……

관 시리즈의 2기에 해당한다는 ‘암흑관의 살인’. 이런 읽기도 시계관과 십각관밖에 못 읽었거늘.

일 이권 읽을 때까지는 추리소설이라기 보다 굉장히 멋진 포스를 풍기는 호러소설 같다는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 혼란스럽고 통통튀어다니는 시점이라니. 그 놈의 시점 때문에 굉장히 혼란스러웠다는 것을 밝혀둔다. 그리고 그 놈의 위화감 때문에 “내가 뭘 좀 느끼고 있나? 라는 착각도 좀 했었다. 결론은 아니었다 지만 ,그리고 가와미나미...당신 땜에 참...;; 어지러웠다구요...

인어의 전설이 있는 호수가운데의 섬에 지어진 암흑의 저택. 빛을 멀리 하려고 빛이 새어 들어오지 못하게 하려고 지은 듯 외관도 내부도 모두 사물이 비춰지지 않는 검은색으로 지어진 암흑관. 먼저 가계도를 말해볼까? 쥔공들 이름외우는 것이 취미라지만 이번엔 꽤 어려웠다. 첫대 당주;;(라는 말이 괜히 어울리는)가 아니라 암흑관의 첫 주인 그리고 암흑관을 지은 우라도 겐요. 그리고 그의 부인 우라도 달리아 그 둘 사이의 딸 우라도 사쿠라(조로증으로 죽은 아들은 기억이 안 난다.) 우라도 사쿠라의 남편이자 데릴사위 우라도 다쿠조 그들의 딸 우라도 칸나, 우라도 미이, 우라도 모와. 칸나의 남편이자 미이의 남편이고 데릴사위인 우라도 류시로. 모와의 남편이자 데릴사위인 우라도 세이쥰. 칸나와 류시로의 아들 우라도 겐지, 미이와 류시로의 딸인 샴쌍둥이 우라도 미도리와 미오, 모와와 세이쥰의 아들이며 조로증인 우라도 기요시. 기묘한 암흑관의 기묘한 인물들……

그들은 ‘달리아의 날’ 이라는 달리아의 생일이자 기일인 이날에 기묘한 의식과 기묘한 음식을 먹는다.
그들의 눈빛 ‘그 살을 먹어, 어서, 먹어……”

겐지의 친구자격으로 암흑관에 초대를 받게 된 대학생 츄야(별명)는 기묘한 의식에 초대받아 그 살을 먹게 된다. 그리고 암흑관을 둘러싼 살인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것이다.

두꺼운 세 권의 책은 길지 않다. 아니 짧게 만 느껴진다. 다 읽었음에도 암흑관에 대한 그리고 나카무라 세이지에 대한 더욱 더 커다란 의문 만 남을 뿐이다. “안달나 안달나.”

작가의 역량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궁금증과 기대가 몇 배가 증폭되는 것인지. 두꺼운 세 권의 책을 읽었음에도 말이다.

읽으면서 꽤 마음속으로 영화를 찍으며 읽는 편인데 통 튀는 시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나도 같이 시간의 흐름 속에 빨려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는…… 위화감과 기시감은 정말…… 읽었던 책 중 최고였다. 이놈의 위화감…… 이렇게 마음에 드는 위화감을 찾을 수 있을까? ㅋㅋ

다시 한번 나카무라 세이지의 등장을 고대할 수밖에……

그리고 절판 된 책들의 재등장도 함께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