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hony Browne
 

그는 영국, Shefieldd의 Yoshire에 있는 Hipperholme이라는 작은 마을에 있는 술집(pub)에서 자랐어요. 그는 미술을 좋아해 그의 아버지의 그림을 그리며 시간을 보내는것을 좋아 했어요.

럭비,축구 그리고 크리켓 같은 스포츠도 즐겼답니다.

그는 대학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한 후 의학 전문 서적 회사에서 사람의 신체 내부를 그리는 일을 갖게 되었어요.

그는 그의 일을 매우 즐기면서 했어요. 하지만 3년정도 시간이 지나자 반복되는 일에 지쳐 버렸어요.

그래서 카드 회사(Greeting Card)에서 디자인을 담당하는 일을 하게 되죠.

이 일이 그를 어린이 책의 세계로 인도하게 되는데 그의 책 'Gorilla'의 그림은 카드에서 먼저 선을 보이게 된답니다.

그는 많은 상을 탔는데 Kate Greenaway Medal 을 2번, Kurt Maschler Award는 3번이나 수상했어요. 2000년엔 어린이 문학에 대한 그의 노고를 치하 하기 위해 최고의 그림에게 주는 상인 the Hans Cristian Anderson Award를 1956년 이후론 처음으로 영국인 일러스트레이터로서 수상하기도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