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모으는 소녀 기담문학 고딕총서 4
믹 잭슨 지음, 문은실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일단 제목만으로도 더운 여름날 더위를 식히며 읽기 딱 좋은 책이 이 책이 아닌가?
뼈를 모으다니 일단 제목의 포스로만 봐서는 호러물인가 싶기도 한 이 책의 원제는 “Ten Sorry Tales”다. 제목에서부터 작가 믹잭슨 의 독특함과 센스(?)를 엿볼 수 있다.

제목대로 19가지의 쏘리한 이야기가 들어있다. ㅋㅋㅋ 아무래도 제목이 너무 좋다.

‘지하실의 보트’는 약간 뻔하기도 했지만 쏘리한 이야기의 첫 작품이므로 재미나게 읽었다. 조금씩 큭큭거리기도 하면서. 이작품의 특징은 읽다 보면 정말 안됐고 안쓰럽기도 하지만 쓴웃음이 큭큭 나오게 한다는데 있지 않나 싶다.

‘래피닥터’는 초반 마음에 들지 않았으나(;;;) 죽은 나비를 살리는 기구로 나비를 살리려고 노력하는 애틋한 소년의 이야기가 그려지므로.. 하지만 반전의 묘미가 있어 흐뭇했다. 이런 반전을 좋아 하다니 ㅠ.ㅠ

‘피엇자매’는 잔인함(?)에도 불구하고 왠지 웃겨서 참을 수가 없었다. 이런 기묘함이라니…… 바다에 빠졌다가 이 기묘하고 무서운 자매에게 구출된 남자는 운이 좋은 것일까? 나쁜 것일까? 친구를 얻고 싶어하는 자매는 어떻게 친구를 만들 수 있을까?

‘외계인 납치사건’은 황당하고.. 솔직히 내가 아이들을 좋아하지 않는 관계로 아이들이 상상력이 만들어낸 외계인 선생님 납치사건은 껄끄러웠다. “으 말도 안되 정말 제멋대로잖아.”

‘강 건너기’의 장의사 부자들은 정말 나를 깔깔 웃게 만들었다. 아 실수로 장례 치를 관을 물에 빠뜨리고 의뢰인에게 내뱉는 아버지의 한마디는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는다.

‘꼭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 는 가출한 아이의 이야기. 얼마나 언제까지 꼭꼭 숨을 수 있는지를 진정 제대로 보여준다.

그리고 책의 제목으로 쓰인 ‘뼈 모으는 소녀’솔직히 읽었지만 잘 이해가 가진 않는 작품이었다.말 그대로 뼈 모으는 것이 취미인 소녀의 이야기…

‘은둔자 구함’은 잔인함 잔혹함 그리고 인과응보라는 여러 가지를 제시해 준다. 읽으면서 가장 심각하게 받아들여지지 않았나 싶다. 엄청나게 부자인 한 부부는 자신의 영지를 돌다가 동굴을 발견하고 은둔자를 구해서 숙식을 제공해주며 지켜보는걸 즐기지만 곧 그는 부부의 관심에서 멀어져만 간다.

‘잠에 빠진 소년’은 그냥 무난히 읽을 수 있었고. 계속 자더라.. 소년..

‘단추도둑’은 영리한 어린 소녀의 행동에 슬며시 웃음이 나오는 귀여운 작품이었다. 깡패 같은 말이 뜯어먹은 자신의 소중한 단추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소녀……ㅋㅋㅋ

열 가지 이야기들이 더운 여름 쉽게 쉽게 재미있게 읽어내려 갈수 있는 소설들인 것 같다.

믹잭슨의 기발함에 코웃음도 좀 쳐가면서…… 요즘에 좋은 단편들이 많이 나오면서 단편을 싫어하던 내 독서습관도 많이 달라졌다.

그의 작품 또 만나볼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