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탐험가들 모중석 스릴러 클럽 8
데이비드 모렐 지음, 최필원 옮김 / 비채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여름은 역시 스릴러의 계절……

읽어보니 도시 탐험가들은 스릴러 라는 장르가 원하는 딱 그런 책이었다.
물론 엄청난 페이지 터너 이기도 했고……

처음에 책 뒤를 보고.. 브램스토커 상을 받은 이력도 있고.. 약간 호러 물인가 싶기도 하고 그렇게 기대도 하고 있었다.

내가 이 책을 읽다 느낀 감정의 기복은 이렇다.

처음……(무지 많이 기대. 호러 +스릴러) 중반 (급 실망) 후반 (급 반전..몰입) 끝 (안도)

이 책은 무조건 영화로 만들어 져야 한다고 본다.

책을 읽었음에도 잘 만들어진 스릴러 영화 한편을 본 것 같은 느낌에 사로 잡혔다.
8시간 안에 읽어 낼 수 있는 속도감을 가진 책이라 선전하지만 몰입도 에 비례한다면 그 보다 더 빨리 읽어 낼 수도 있다.

문을 닫은 빌딩. 터널 등을 돌아다니며 옛날의 문화를 즐기고 찾아 다니는 크리퍼스 들은 탐험가에 예술인에, 범죄자 (?) 이기도 한 사람들이다. 소유주가 따로 있는 건물에 무단으로 들어가는 것이니 그것에 할 말은 없겠지만……

교수의 제안에 제자 3명과 기자라는 신분의 발렌저는 호텔의 주인이 혈우병과 광장 공포증으로 자신만의 성을 짓고 그 안에서만 살았던 패러건 호텔을 탐사하기로 결정한다.

얼마 안 있으면 재 건축 승인이 떨어지게 되어있고 패러건 호텔은 크리퍼스 들이라면 모두가 탐낼 정도로 안에다 덧문까지 대어 보존이 잘되 있을 것으로 생각되어 지고 있었다.

그들이 그곳에서 마주 친 것은 호텔을 떠난 적이 없는 듯 보이는 그냥 생활 하고 있다 증발해 버린 듯 보이는 소지품들, 옷가지들, 원숭이 사체가 든 가방, 빛이 없는 곳에서 생활하고 근친 교배를 통해 나온 눈, 귀 없는 쥐들, 다리가 다섯 개인 고양이……

하지만 밝혀지는 건 그런 모든 것들 보다 무서운 어떤 것……

그 어떤 것이 밝혀지기 시작하면서 패러건 호텔이 감추고 있었던 과거의 끔찍한 사건들이 하나씩 밝혀진다.
그와 함께 덤으로 아직도 패러건 호텔에 숨겨져 있다고 하는 갱 두목 카마인 다나타의 금고 미스터리가 어우러 진다.

재미있다. 이 말이 정말 잘 어울린다. 여름 밤에 제격이 스릴러..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블랙홀 2007-07-01 23: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도로시님 오랜만이예요^^
월초가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지름신때문에 오늘도 역시나 무슨책을 고를까 기웃거리던중에 도로시님의 리뷰를 발견하고 이 책을 장바구니에 쏙...ㅋㅋ

오차원도로시 2007-07-02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블랙홀님..서재 2.0으로 바뀌고 왠지 심통나서 툴툴툴,,, 이제 쫌 적응이 된거 같기도 한데 너무 네** 블로그 같다는 생각이..ㅋ
여름은 너무 지름신의 계절이에요. 정말 힘드네요 ㅠ.ㅠ 근간에 보니 교고쿠 나츠히코 책도있고 관시리즈에 샤바케...줄줄줄 이네요. 행복하면서 속쓰린 이기분..ㅠ.ㅠ ㅋ안읽은 책이 산더미니 매번 읽을때마다 서가앞에서 한참 고민입니다. 보고 싶어 산 책들중 또 순위를 정하자니 ㅋㅋㅋ 도시탐험가들은 정말 잘 읽히더라구요. 영화로 만들어 지면 정말 딱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