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이 깃든집 2 - 오노 후유미의 공포작품집, 완결
오노 후유미 지음 / 조은세상(북두) / 2004년 8월
평점 :
품절


문 뒤에 코소리가 있어.”

 

첨엔 무슨 소린가 했다……

 

미도리 모녀는 꿈에 그리던 내 집 장만을 하게 된다. 그런데 이사온 첫 날 집안으로 처음 발을 들여 놓으면서 그녀가 느낀 감정은 기쁘다가 아니라 집에 아무도 없다라는 느낌 이었다. 분명히 엄마와 그리고 이삿짐을 나르는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는데 아무도 없는 듯한 막막한 기분……

 

그녀의 이런 예감이 아니더라도 이 집……참 이상하다……

 

양 옆집에 여유도 없이 둘러 쌓여 창문이 있어도 열어봤자 채광이 되지 않는다. 보이는 건 벽뿐이고 사람이 들어갈 여유조차 없다. 더 이상한 것은 거실을 제외한 창문에 모두 거울이 끼워져 있다는 것…… 도대체 이 집 전 주인은 무슨 생각으로 창문마다 거울을 끼워 놓은 것일까?

 

그렇지 않아도 마음에 들지 않는 집인데 이상한 일들까지 벌어지자 (티비가 지직 거린다던가 전화기에서 이상한 소음이 들리고 전기가 빈번히 나가고) 미도리는 마지막 수단으로 심령술사를 불러보기로 결정한다.

그래서 오게 된 것이 시부야 사이킥 리서치사람들…… 그런데 이 사람들도 만만치 않게 이상하다. 소장은 기껏해야 고등학생 정도로 밖에 안 보이는 소년에 조수인 여자 아이 한 명도 어리고 스님에 목사에 신녀까지.. 무슨 이런 조합이 있단 말인가?

 

처음에 이들이 도착해 사건을 풀어 나가는 즈음 에 이런 거였어?’ 하고 방심할 즈음 오노 후유미답게 한방 크게 날려준다. 긴장 풀고 있어서 그런지 더 무서웠다. 갑자기 책을 읽고 있는데 피비린내가 훅 나는 듯한 느낌이랄까?

 

그리고 또 완전히 내 의견이지만 오노 후유미답게 결론은 또 살짝 진부(?)..혹은 약했다는…… 뭐 공포 소설이 얼마만큼은 그런 감이 있지만 서도.. ‘ 오노 후유미는 그런 것 이 너무 심하다는 생각이다. 클라이맥스까지 끌어 올리고 중간쯤 내려오다가 한번 꺾어 줘도 좋으련만.. 너무 심하게 밑으로 다운이다. 이렇게 말해도 내가 그녀의 책을 좋아한다는 건 어쩔 수 없다. 재미가 있으니……

좀 예전에 나온 책이라 분권인가 본데 요즘이라면 이건 당연히 한 권으로 나왔을 법한 두께다…… 그래서 별 세계..

 

전에 다른 분이 쓰신 리뷰 보니 시리즈 라던데…… 더 나왔으면 나르의 활약을 더 지켜 보고 더 좋았을 텐데. 나르와같이 혹은 셜록 홈즈에르큘 포와로같이 자신의 잘난 점을 그리고 잘난 머리를 마음껏 잘난 척 해주는 탐정이 너무 좋은 것이다. 더 안 나오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