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 POP 전문가를 위한 라인 아트 청솔 POP 예쁜글씨
옥영식.이지영 지음 / 청솔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전 POP

 윈도우 페인팅 배우기  

 

 이 책을 보는 동안, 마커 펜을 사고 싶어 손가락이 근질거렸습니다. 보통 윈도우 페인팅하면 카페 인테리어를 떠올리기 쉽지요. 그리고 어느 정도 전문가가 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하는데, 책을 읽다보면 나도 해볼까?’ 하는 도전 의식이 불끈 솟습니다.

 

   꼭 빈 유리벽이 있어야 하는 게 아니지요. 머그 컵, 꽃병, 와인병, 우산, 화분 등등, 마커펜과 궁합(?)이 맞는 소재라면 어디든 그릴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짜잔~ 멋지게 유리벽에 그림을 그릴 수는 없으니, 소소한 짜투리 공간이 좋은 연습 대상이 되어줍니다.

 

   보통 스케치를 배울 때 선 긋기부터 시작하잖아요. 윈도우 페인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성급하게 덤비기보다는 차근차근 한 걸음부터 나가는 게 좋습니다. 손목 힘으로 그리면 선을 일정하게 그릴 수 없으니 어깨와 팔꿈치의 힘만으로 그리는 것이 요령이라고 하네요. 스케치 실력이 스스로 영 아니올시다라고 생각된다면 책에 나온 스케치 견본을 따라 우선 연필로 따라 그려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인물, 식물, 동물, 음식, 사물 등등에서 풍경 스케치로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스케치 실력이 늘 테니까요.

 

   윈도우 페인팅은 이 주가 되지만, 입체감을 더해주는 기법들이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커브 라인의 경우 직선이 아닌 구불구불한 에스 자 형태의 곡선으로 그리는 것인데, 이것만 알아도 윈도우 페인팅의 절반은 이해했다고 할 정도로 중심이 되는 기법이지요. 또한 펜의 굵기를 달리 해서 세밀한 부분이나 원근감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은 흰색마커 펜으로 많이들 그리지만, 컬러로도 얼마든지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합니다.

 

   상업 공간에 윈도우 페인팅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전문가의 내공이 필요하겠지만, 일반인들도 집 꾸밈에 소소하게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재료비가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잘못 되더라도 리무버로 슥슥 지워내고 다시 도전하면 되니까요. 이 책을 보고 나면, 아무래도 텅 빈 유리벽을 그냥 두고 싶지 않게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