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뜨개 시간]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따뜻한 손뜨개 시간 - 18인 손뜨개 전문가에게 차근차근 배운다
뜨개나무 엮음 / 스타일북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끝이 그리 야무지지 못한 나는 머플러 하나 제대로 만들어 본 적이 없다. 지난해 문화센터에서 하는 머플러 1회 완성코스에 감히 도전했다가, 땀 깨나 흘렸던 기억이 난다. 그래도 소득이라면, 기본 코 뜨기와 함께 겉뜨기, 속뜨기를 배웠다는 정도? 그리하여 내 손으로 머플러를 떠 보고 싶다는 바람은, 아직까지 바람으로 남아 있다.

 

무모한 도전이 낳은 쓰라림 때문인지, 손뜨개 관련 도서에 계속 눈이 갔다. 아무래도 왕 초보인지라, ‘처음 떠보는’ ‘가장 친절한’ ‘세상에서 가장 쉬운등등의 문구를 눈여겨보게 됐더랬다. 그러던 와중에 읽게 된 <따뜻한 손뜨개 시간>은 어땠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무래도 초보자에게는 어려웠다. 혼자서 코 뜨고 게이지 내고, 여러 가지 기본 뜨기 방법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여기 소개된 40가지 아이템에 의욕적으로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초보용이 아니라는 것은 이 책의 구성만 보아도 알 수 있다. 이 책은 우선 꽈배기 무늬 브이넥 베스트에서부터 머플러, 카디건, 망토, 모자 베스트, 재킷, 코트 등등 다양한 아이템들을 세련된 화보 형태로 소개하고 있다. 판매하는 옷 못지않게 완성도가 높아서 눈요기 하기에 좋다. 이어서 ‘How to Make 작품을 뜨는 법을 안내하고 있는데, 솔직히 초급자에게는 낯선 이방의 언어로 보일 뿐이다.

 

손뜨개의 기본 기법 익히기는 부록 형태로 책의 말미에 간단하게 실려 있는데, 중급 이상뿐만 아니라 초급 독자들도 유인하려는 출판사의 전략으로 보인다. 중급과 초급 모두를 감싸 안으려다 보니, 다소 애매한 느낌도 든다. 작품별로 난이도를 표시해 주거나, 차라리 더욱 완성도 있는 니트 제품을 뜨고자 하는 중급 이상 독자를 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싶다.

 

초보 중의 왕초보인 내가 그나마 도전할 수 있을 것 같은 아이템은 멀티 스타일 넥워머. ‘무늬뜨기로만 184단을 떠서, 원통형으로 이으면 되니 한번 해 볼만 할 것 같다. 올 겨울엔 내 손으로 머플러 하나 떠볼 수 있으려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