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닷컴
소네 케이스케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암살자닷컴》


 

 

누구를 죽이고 싶은가? 가능하다면. 누구를 죽이는 것, 내 손으로 꼭 하지 않아도 된다면 누군가를 죽이고 싶단 생각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수요가 있는 곳에 공급이 있으니 이런 시스템을 누군가 만들었다고 가정해보자. 요즘은 이상한 인터넷 사이트도 많은 세상이니까.

 

누군가 은밀하게‘사람을 대신 죽여준다.’는 사이트를 만든다. 어떤 식으로든 알게 된 사람들이 회원가입을 한다. 죽이고 싶은 사람 신상과 원하는 조건을 올리면 일을 맡고 싶은 사람이 받고 싶은 금액을 입력하고 경쟁이 시작된다. 결국 경매 형태로 낙찰 받은 사람이 타겟을 암살한 후 성공보수를 챙긴다.

 

그러면 누가 일을 맡기고 누가 일을 하게 될까? 이런 상상 속에서 창조해낸 ‘소네 게이스케’의 소설《암살자닷컴》에는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일을 맡기고 실행한다. 우습게도 일을 하는 사람은 우리 주위에, 아니 내가 속한 사회의 소시민들이다. 가족의 생활비를 벌고 하루하루 살아가기 위해서 누군가를 죽이고,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소시민들과 목숨을 두고 경쟁한다.

 

생각하면 너무나 무서운 상황이 벌어질 지도 모른다. 내가 먹여 살리려는 우리 가족 중 누가 나와 경쟁자가 될 지도 모르고, 내가 믿었던 누군가가 나를 죽이기 위해 소시민 암살자를 고용할 지도 모른다. 어차피 경매이니 암살 가격은 점점 내려갈 테고 때로는 너무나 적은 성공보수를 받기위해 힘든 살인을 저질러야 할지도 모른다.

 

이상한 죽음엔 늘 위험이 도사린다. 경찰들이 가만있지 않을 테고 희생자의 가족들은 진상을 밝히기 위해 어떤 시도라도 할 것이다. 게다가 이런 사이트를 만든 사람들이 과연 한두 명의 성공한 창업자라고 상상하기는 어렵다. 이런 사이트에 대한 소문이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한 어떤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지는 않을까? 우리가 상상하기도 벅찬 거대하고 무서운.

 

소설은 단편들이 모여 하나의 거대한 이야기를 구성한다. 첫 단편과 마지막 단편은 묘하게 이어지며 은퇴한 암살자, 사이코 패스, 히키코 모리, 붕괴된 가족, 실직과 생활의 굴레에 갇힌 엄마, 엇나가는 자녀, 사건을 좆는 탐정, 희생자의 가족 등 다양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긴장감 속 흥미로운 이야기를 이어간다.

 

이 소설은 암살자와 그 조직에 관한 이야기이기도 하지만 결국 이 사회와 인간의 이야기다. 들여다보면 가족 이기주의, 가족의 붕괴, 인간소외, 고령화 사회, 복지, 노동문제 등 국가와 사회, 인간이 만들어 가는 많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다. 작가는 기발하고 신선한 상상력, 미스터리와 스릴러의 흥분제, 인간의 이야기를 버무려 한편의 멋진 이야기를 창조했다.

 

적당한 긴장감, 적당한 곳에 분포한 유머코드, 매력 있는 인물들은 소설의 분위기를 너무 무겁지 않게 조정하고 있어 책장을 넘기는데 부담이 없다. 잘못하면 너무나 심각했을 지도 모르는 소설의 분위기를 적당히 조절하여 마니아층에겐 좀 가볍지 않을 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좀 더 다양한 독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이 소설의 장점이 아닐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