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5배 올려주는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 블로그, SNS, 세일즈카피, 파워컨텐츠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실전 글쓰기
고일석 지음 / 책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일석의 마케팅 글쓰기》




나는 지금 하는 일 때문에 홍보와 마케팅을 위해 블로그와 SNS를 하고 있는데 나 같은 목적으로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 등을 운영하는 사람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물론 단순히 지인들과의 소통이나 소소한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많지만 이런 경우도 자기자신을 원하는 방향으로 어필하는 것은 전자와 별반 다르지 않아 보인다.


이럴 때 늘 고민하는 것이 바로 '글쓰기' 다. 글을 재미있게 흥미롭게 쓰고 특히 제목에 임팩트가 있는 포스팅들은 클릭수와 팔로워, 좋아요 수를 확 늘리게 된다. 물론 그 내용이 좋아야 함은 물론이지만 처음엔 별 목적없이 블로그를 하다가 블로그 자체가 직업이 되거나 이슈가 되어 유명인이 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꼭 큰 목적이 없는 이야기를 올리는 사람들도 좋아요 수를 늘리기 위해 자극적인 이야기나 사진 올리기를 마다하지 않는다. 이럴진데 마케팅이나 홍보를 위해 이런 인터넷 매체를 이용하는 사람에겐 어떤 글을 어떤식으로 쓰고 보여주는가가 얼마나 중요하겠는가.


이 책은 바로 이런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이다. 요즘은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일이 바로 '검색'이다. 과거에는 중요한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런 단어가 들어가는 블로그나 카페글이 검색되어 내용의 질 보다 키워드만 가득하고 이미지나 동영상이 많이 들어간 글들이 보여졌다면 요즘은 포털 검색엔진의 운용방식이 달라져 꾸준히 새로운 글이 올라오고 운용기간이 긴 블로그나 카페들이 신용도가 높다고 판단되어 주로 검색된다고 한다.


이러다 보니 꾸준이 글을 올리고, 한 포스트당 1,000~1,500자 정도의 내실 있는 포스팅을 해야 하니 글쓰기는 이제 필수 요소가 된 것이다. 이 책은 이런 '온라인 마케팅'에 최적화된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책으로 이를 '세일즈 카피'라고 하며 구매를 권유하고 구매 행동을 실행시키기 위한 글을 말한다. 또한 '세일즈 카피'를 제외한 글은 이 카피로 유도하고 신뢰성을 높이는 글이다. 사람들이 클릭하는 글은 일단 '제목'이 눈을 확 끌어야 하고 클릭해서 들어오면 내용을 읽게 '몰입'하도록 만들어야 하고, 마지막으로 '행동'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 책은 이 줄기를 큰 틀로 각각의 과정에서의 글을 어떻게 쓰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1장은 세일즈 카피의 중요성이나 기본 철학을 설명하고 3장은 블로그와 SNS글쓰기의 실제예를 다루고 있는데 앞서 말한 제목, 몰입을 위한 내용, 행동을 유도하는 글쓰기의 가장 주용한 부분은 모두 2장에서 다루고 있다. 멋진 제목을 뽑는 직접형, 간접형, 뉴스형, 방법형, 질문형, 명령형의 8가지 방식, 고객을 몰입시키는 공감, 호기심과 궁금증, 선언, 페이싱 리딩 등의 11가지 방법, 고객 분석과 고객의 필요를 환기시키고 문제를 해결해가는 마케팅 기법까지 실직적인 세일즈 카피의 방법을 알려준다.


군더더기 하나 없는 깔끔하고 정돈된 내용과 보기편한 편집, 필요한 부분만 콕콕 찝어주는 맞춤형 글쓰기 교제로 정말 손색이 없다. 내가 이제까지 썼던 블로그나 SNS의 글이 왜 고객들에게 어필하지 못했는지 어떤 부분을 보강해야 할지 알게 되었고, 어떤 식으로 훈련하면 되는지 까지 알 수 있어 아주 도움이 되었다. 블로그나 SNS, 카페등은 자본금을 들이지 않고 마케팅 할 수 있는 최적의 매체이다. 이 책은 이를 어떤 식으로 이용하고 활용하면 되는지 알려주는 아주 훌륭한 책이다.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