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셜록 홈즈 MINI+ 전집 세트 - 전6권 ㅣ 셜록 홈즈 MINI + 전집
아서 코난 도일 지음, 꿈꾸는 세발자전거 옮김, 시드니 패짓 외 그림 / 미다스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셜록 홈즈 MINI+전집세트

셜록 홈즈. 영화로 드라마로 소설로 지금까지도 리메이크되며 사랑받는 캐릭터. 어렸을 때 책에 대한 재미를 심어준 것이 바로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에드거 앨런 포의 탐정 뒤팽, 모리스 르블랑의 아르센 뤼팽이었다. 추리, 탐정 소설의 원형을 만든 이들과 애거서 크리스티의 추리 소설은 내 유년기의 아주 좋은 추억중 하나인데, 그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셜록 홈즈를 다시 만난다는 것은 나에게 아주 남다른 의미이다.
미국판 셜록홈즈인 드라마 '엘리멘트리' 에서는 왓슨을 여성으로 만들기도 하고, 영국의 드라마 '셜록 홈즈' 는 벌써 시즌3이 방송되어 세계인의 관심을 끌기도 한다. 1887년에 아서 코난 도일에 의해 창조되어 2014년 현재까지도 사랑받는 캐릭터. 때로는 셜록 홈즈가 실제한 인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를 창조한 아서 코난 도일보다 더 실제 인물 같으니 얼마나 이 대단한 일인가.
이번에 만난《셜록 홈즈 MINI+전집세트》는 장편 4편 전집과 단편 56편중 12편의 베스트 컬렉션 한국어와 영어판 각 한권씩 총 6권 세트이다. 이 세트의 특징은 1. 셜록 홈즈 장편을 모두 읽을 수 있고, 많은 사랑을 받은 단편을 읽을 수 있다는 점, 2.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라는 점, 3. 학생들은 재미있는 소설을 읽으며 수능공부와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인데,《셜록 홈즈 MINI+전집세트》에서 고딕체로 굵게 표기된 수능 국어 빈출 단어를 눈에 익히고《Y시리즈, E시리즈》에서 한자, 영어까지 확대 심화학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마지막으로 영어판 책도 포함되어 있어 우리말과 비교해서 읽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 아닌가 한다.
한손에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라 가방에 넣어 다니기가 쉬워서 어디서든 꺼내 읽을 수 있었다. 요즘 책들은 양장이나 두께, 무게가 많이 나가서 가방에 넣어 다니기 부담스러운데 이 책은 넣어 다녀도 전혀 불편하지가 않았다. 또한 처음 출판될 때 실렸던 삽화는 읽는데 도움이 되었다. 배경이 모두 1800년대 후반에서 1900년대 초반이므로 그 시대 미국과 영국의 분위기, 복식 등을 알면 아무래도 더 이해력이 높아지니까 말이다. 그리고 주요인물, 역사적 사건, 장소 등이 따로 첨부되어 있어 따로 인터넷을 찾아보지 않아도 되는 점도 좋았다.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소설의 극중 화자는 존 왓슨이라는 의사다. 왓슨은 때로는 그의 활약을 돕기도 하고, 동행하거나,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인데 그가 실제 겪었거나 홈즈가 사건을 해결한 과정을 듣고 독자들에게 전해준다. 그리고 살인사건을 해결하는 것과 그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된 배경을 따로 서술된다는 것도 큰 특징이 아닌가 한다. <아서 코난 도일>은 그러니까 하나의 소설에 두 가지의 이야기를 창조해 내는 것이다.
어떤 설명이나 수식보다도 한번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한번이라도 읽는 다면 아마 나처럼 <셜록 홈즈> 라는 인물의 매력에서 헤어날 수 없을 것이다. 적극 추천하는 바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