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양장)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히가시노 게이고가 워낙 유명하지만 나는 정작 그의 글을 읽어본 적이 없다. 영화로만 몇 편을 접했을 뿐. 너무 유명한 작가의 글을 의식적으로 꺼려하게 된다거나 추리는 내가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장르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책은 워낙 추천하는 사람이 많고 청소년 권장도서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혹시나 하고 첫 장을 넘겨 보았다. 그리고는 마지막 장까지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우리는 때로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는 것 만으로도 위로를 받는다. 사실 고민 상담을 하는 것은 나미야 잡화점의 영감님이 말씀 하시듯 이미 마음속의 답은 정해져 있는 것인 지도 모른다. 그저 불안한 내 선택의 길을 가기 위한 응원을 얻고 싶어서 상담을 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늘상 연결되어 있지만 고립된 섬처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나미야 잡화점이 무엇보다 필요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힘들때 `나는 지금 너무 힘들고 지쳐 있어요` 하고 쓰고는 우편함에 넣는 것 만으로도 힘을 낼 수가 있을 것이다.

책의 말미에 역자의 말 중에서 히가시노 게이고가 한 말이 인상적이었다. 그는 어렸을때 정말 책읽기를 싫어했다고 한다. 만화책 조차도 안 읽는 아이였다고. 그래서 그가 책을 쓸 때는 누구라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쓰고 싶다고 한다. 그는 정말 훌륭한 스토리텔러다.
그리고 책을 거의 읽지 않는 우리 아들에 대한 노심초사도 이젠 접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아들에게 이 책을 슬쩍 권하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