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레드 1
코데쯔 아카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3년 5월
평점 :
절판


기본설정은 애니랑 비슷하지만 약간 세부적으로는 내용이 다르구요.(음...애니에서는 히비키가 자기네 동네에서는 노동계급이었는데 이 만화에서는 처음부터 로봇에 타거든요. 패스워드도 남자의 로망....) 확실히 만화책 그림이 좀 더 지저분해보여요. 애니에서 보여준 컬러와 갈끔한 선을 기대하는 것이 잘못된 것은 알지만..애니를 먼저본 저로서는 무척 어색하네요.

남자들만 사는 동네, 여자들만 사는 동네가 있습니다. 서로의 존재에 대해 아는 바는 없이 그저 적일 뿐이죠. 전투해서 이겨야만하는....그리하여 주인공 히비키...로봇을 타고 출전하는데 어떤 여자애가 조종이 안된다면서 히비키가 타고 있는 로봇에 돌진을 합니다. 그리고 서로 조우하게 되죠.(여자를 만나면 죽은척해라..왠지 이솝이야기의 곰이 생각나더라는..) 그리고 남자애는 거의 끌려가다시피해서...결국 포로가 되고 맙니다.

만화책이고 2권으로 짧게 끝나서 그런지 합체된 로봇이나 전투신이 많지도 그리 화려하지도 않은데요. 너무 아쉬워요...로봇이...하나도 안 멋있잖아요. 흑흑....열혈 주인공인듯한 히비키의 불타오르는 전투신을 보고 싶었는데...왠지..로봇이 움직이는 느낌도 없구.....

만화 중간에..아주 전형적인 청소년만화다운 목욕신은 솔직히 짜증나더군요. 그런 좀 성적인 코믹한 부분을 애니에서도 많이 웃음거리의 소재로 삼더니만... 특히 여전히 애니에서도 만화에서도 아무 생각없어 보이는 그냥 가슴만 크고 아방한 글래머 히로인 디타를 보면...왜 로봇같은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