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플렉스 Complex 1
쿠미코 키쿠치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시골에서 할아버지랑 살던 여자애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엄마를 찾아 도시에 옵니다. 18살에 그녀를 낳았던 엄마...나이를 10년 정도 속이고 하이틴 모델을 하고 있죠. 일단 딸이 찾아왔다는 사실에 반가워하기는 하는데..솔직히 말하면 그녀가 딸을 기억하고 있었는지..궁금합니다. 딸이 어떻게 지내는지 관심이 없어서일까요?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사실도 모르고 오랜만에 온 딸을 그냥 달랑 남겨두고 애인이랑 외국으로 떠나고..(그것도 일거리가 있으면서...) 다행히 그녀의 14살 딸이 마음이 넓고 꿋꿋한 성격이니 망정이지..그녀의 행동을 보면 그녀 딸이라는 존재를 잃어버리고 살아가려고 하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젊은 나이에 혼자되서 그녀의 엄마도 힘들었겠지만요.

딸이 좋아하는 잘 나가는 모델..그리고 엄마의 남자친구 아들과 그의 옛애인(?), 에이전시의 그 대학생등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좀 복잡해질 것 같은데요. 음..현재까지는 좀 극단적이고 너무 뻔한 전개를 보이는 것이..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p.s.이 만화 보면서 좀 놀랐습니다. 14살 짜리를 17짜리로 솔여서 일을 하게 하지 않나(아무리 급하고 일이지만 너무 한 것 아닐가요? 아직 어린데..) 평범한(?) 수영복촬영사진이 성인잡지같은데 실리질 않나(남자들을 위해 소녀들만 전문적으로 모델로 쓰는 잡지가 있을까요? 그녀의 가슴에 관심들이 많던데..)..왠지 좀 이상한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