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World Cup Guide
장원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2년 4월
평점 :
절판


책의 90%를 월드컵 출전국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예상 엔트리 멤버 그리고 그들 각국의 전략, 선수소개를 하고 있는 책인데요. 당연히 우승후보나 각 조별로 16강 진출국에 대한 이야기도 나옵니다.(신문선씨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월드컵 전에 출판되어서 그런지....유명한 우승후보는 다 나와 있더군요. 프랑스,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브라질, 포르투갈등등...(진짜 이번 대회 이변이 많긴 많았나봅니다.)
아울러 우리나라의 경우는 우리나라가 속한 조에서 16강에 오를 확률이 3번째 였습니다.(정말 안타까웠지만 솔직히 우리나라 실력이 객관적으로 봐서 그럴 수 밖에 없었죠.) 우리나라 진짜 성공한 것 같습니다.(사실 저같은 사람은 월드컵에 뛴 선수도 잘 모르는데 선수명단에만 있고 안 뛴 선수는 더 몰랐는데요. 대단한 선수들이더군요. 선수 한사람 한사람에 대해서 좀더 알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수 소개를 할때 증명사진만한 사진을 첨부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피구, 비에리같이 유명한 선수는 신문에서 월드스타라고 하면서 연재를 했기 때문에 사진을 봤지만 그 외의 선수들은 이름만 봐서는 누가누군지 모르겠더군요. 일단 가이드 역활은 제대로 한 책인 것 같습니다. 좀 너무 틀에 박힌 듯한 가이드라서 조금 답답했지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