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꿍 1
이충호 그림, 엄재경 글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1997년 6월
평점 :
품절


마이러브로 데뷔해서 엄청난 인기를 끈 이충호님의 두번재 장편입니다. 마이러브보다도 좀 대상연령층을 낮게 잡은 작품같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 이충님 예전에 인기가 무척 많으신분이었습니다. 그 동글동글하고 아기자기한 특유의 그림체와 좀 유치하지만 그래도 재밌는 개그가 있는 만화를 그리셨는데요.)

마이러브보다는 좀 더(?) 지저분하고 야한부분은 덜하거든요. 주인공 까꿍은...닥터 슬럼프의 아라레랑 좀 비슷합니다.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좀 멍해 보이는 착한(?)소년이죠. 쬠 더러운 무기를 꽤 많이 이용한다는 점이 문제지만...(가끔씩 까꿍의 펀치가 가공한 위력을 날리는지 주먹이 갑자기 왕주먹이 됩니다.)

까꿍은 까꿍마을에 온 코작이란 괴물을 해치우다가 우연하게 대마왕의 봉인을 풀게 되고 대마왕을 무찌르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귀여운 돌쇠분위기의 까꿍 캐릭터와 그의 부하(?) X개, 그리고 그 주위의 흑흑, 박카스 등등의 독특한 이름의 요상한 기술들의 소유자.애들한테 좀 덜 폭력적이고 덜 잔인하고 그러면서 유치하지만 재밌는 만화를 고르시는 분이라면 까꿍을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