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세상을 향해 주먹을 뻗다>에는 글 외에 각각 청소노동자/비정규직 가족/20대 청년을 주인공으로 삼아 그린 단편만화 세 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박건웅 작가님의 단편만화 <유령>은 자신이 사람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줄로만 알고 살아가다가, 그게 아님을 깨닫고 비로소 인간의 육신을 되찾은 홍익대 청소노동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고요.

심흥아 작가님의 <새벽>은 청소노동자로 일하는 엄마와 월급 150만 원의 계약직 사원으로 일하는 딸을 포함한 한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전지은 작가님의 <마이너리티>는 예술하며 살기의 어려움을 온몸으로 겪고 있는 예술가와, 한때 유투브 동영상 스타였던 그녀의 애인, 단기알바 전문가인 그녀의 친구들을 파란만장한 일상을 그린 것입니다.

아마 알라딘 독자님들 중에는 이 분들의 팬도 굉장히 많으실 텐데요. 이 분들이 그 동안 어떤 작품을 발표하셨는지 살짝 살펴볼까요? 

 

 

박건웅 작가의 책

 

 

  

 

 

 

 

 

 

  

 

 

 

 

  

 

 

  

 

 

 

 

  

 

 

 

 

 

심흥아 작가의 책

 

 

 

 

 

 

  

  

 

전지은 작가는 단편만화수필집 <끙>이라는 작품을 발표한 바 있는데, 아쉽게도 서점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나중에 전지은 작가님을 만나실 수 있는 행사에 오셔서, 살짝 말씀해보시면 구입하시거나 선물받으실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1)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공감이 권하는 책] 천만 비정규직 시대의 희망선언 - 『유령, 세상을 향해 주먹을 뻗다』
    from 공익변호사그룹 공감의 블로그 2012-10-10 15:02 
    장마철, 물에 잠긴 은마아파트 지하에서 일하던 청소 아주머니가 감전을 당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후 나는 감전사를 당한 청소 아주머니와 유가족을 위해 법률자문을 하였다. 유가족으로부터 아주머니가 쓴 근로계약서와 각서, 급여 내역이 찍힌 통장 사본 등을 받아 보았다. 매일 아침 일곱 시부터 네 시까지 일하면서 아주머니가 받은 월급은 85만 원이 채 안 되었다. 근무 중 불의의 사고로 인하여 사망해도 본인의 귀책사유를 불문하고 이의를 제기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