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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들에게 희망을 (반양장)
트리나 포올러스 지음 / 시공주니어 / 1999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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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벌레들의 이야기인 줄 알고도 읽었던가?

만약 서점에서 이 책을 잠시라도 훑어 볼 기회가 있었다면

살며시 내려놓았을텐데.

이야기는 두번째 문제다.

삽화가 징그럽도다. 애벌레들, 한두마리도 아닌 왕창왕창 많은 애벌레들.

다시 읽을 엄두를 못내게 하는 애벌레 뭉텅이들....

애벌레는 높이높이 기어올라간다.

다른 애벌레를 걷어차면서까지

보다 높이 보다 먼저 올라가기 위해 그리고 주류에서 낙오되지 않기 위해

이유도 알지 못한 채 그 곳에 무엇이 있는지도 모른 채 높이높이 기어오른다.

호랑애벌레의 친구 노랑애벌레.

노랑애벌레는 기어오르기를 그만두고 자기자신이 됨으로써 날아오른다.

그 후에 알았다.

작가는 아름다움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애벌레 덩어리들을 그렇게 흉하게 그린게다!!

자신을 믿고 용기를 내고 인내심을 발휘한 노랑이.

그리고 그 힘을 호랑애벌레에게도 나누어주는 희망의 상징 노랑이.

애벌레의 입을 빌어 작가는 말한다.

우리 모두에게는 나비가 될 재료가 내재되어 있다고.

우리 모두는 나비가 될 수 있다고.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는 채 휩쓸려가지만 않는다면.

그리고 혼자서만 잘 살면 재미없어. 다 같이 잘 살자!

 

참 징그럽고 싱거운 책이구나,

건조하게 내려놓았지만 마음 한구석이 뭉클했음.

우리 모두는 나비예요.

표지의 커다란 노랑이가 날개를 펴고 말하고 있는 것 같아.

스스로도 모르고 있겠지만

우리 모두는 날개를 펼칠 힘을 이미 갖고 있다고.

날고 싶었던 적도 나비가 되고 싶었던 적도 한번도 없었지만

책을 읽고 왠지 희망에 차서 날고 싶었다.

 

 

 

 

 

 

노랑 나비의 더듬이가 가늘게 떨렸습니다.

호랑 애벌레는 노랑 나비가 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들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씩 이해할 것 같았습니다....

 

 

ㅡ 꽃들에게 희망을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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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저택 사건
조세핀 테이 지음, 권영주 옮김 / 검은숲 / 201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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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미하게 잊혀져가고 있는 소설이다.

읽은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물론 무지 재밌다는 평 때문에 구입했다.

읽을 땐 그럭저럭 재밌게 읽은 듯도 하다.

머리를 쥐어짜내니 줄거리도 떠오른다.

탐정이 있었고, 모녀가 있었고. 또... 여자애가 있었고.

누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게냐! 라고 궁금해지진 않았다.

그래서 모든게 다 밝혀진 후 어떻게 되는거냐! 가 관심사였기 때문에

결말의 희미함에 소설조차 이미지가 흐릿해져버렸다.

재미없지는 않았는데 다시 읽고 싶지는 않은 책.

줄거리가 지루했음.

나는 얼마나 자극적인 사건을 기대한겨!

조세핀 테이의 다른 책을 읽어봐야겠다.

시간의 딸이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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꾸뻬 씨의 행복 여행
프랑수아 를로르 지음, 오유란 옮김, 베아트리체 리 그림 / 오래된미래 / 2004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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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술 읽히는 책. 그래서 앉은 자리에서 뚝딱 읽어버릴 수도 있는 책이지만

띄엄띄엄 읽다보니 어디까지 읽었는지 그 전 내용이 어땠는지 기억이 가물가물.

그만큼 스토리가 인상적이진 않았음.

행복에 관해 알기위해 여행을 떠나는 정신과 의사 꾸뻬씨.

그는 여러 곳을 여행하고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그 속에서 행복의 법칙을 하나하나 정리한다.

그 과정을 다소 비판적이고 냉담한 태도로 읽어갔음.

진정 행복이 정의내릴 수 있는 것이냐고,

방대한 자료상의 수치나 뇌에 대한 연구로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인 거냐고.

난 꾸뻬씨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행복찾으러 갔다가 앙리와 클라라 사이의

애매한 인간이 되었을때부터.

이 인간이 지금 뭐하고 있는거야. 라는 기분.

그 자신만의 러브스토리가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주제의

어느 곳에 위치하고 있는지 알 수 없어서 더 생뚱맞았음.

그의 외도는 행복찾기의 과정으로 얼버무려지는 게냐.

꾸뻬씨는 전혀x100 매력적이지 않은 캐릭터(?)였음.

 

 

끝에 가서야 책에 대한 호감도가 평범 수준으로 올라감.

노승의 말씀.

노승을 만나고 난 후 깨달은 꾸뻬씨의 행복에 대한 시선.

이것을 말하기 위해 작가는 스물몇개나 되는 행복을 수집했었구나.

그래, 이 정도의 결론엔 도달해줘야지 꾸뻬씨 으헝헝

그가 수첩만 들고 다니다 끝나는 줄 알고 배배 꼬여있었다.

그런 내 이마에 딱콩을 때리는 노승의 말씀.

 

 

<진정한 행복은 먼 훗날 달성해야 할 목표가 아니라,

  지금 이 순간 존재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마음은 행복을 찾아 늘 과거나 미래로 달려 가지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자신을 불행하게 여기는 것이지요.

  행복은 미래의 목표가 아니라,

  오히려 현재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지요.>

 

 

노승 덕분에 이 책에 대한 비판적인 태도를 거두어들일 수 있었다.

그래! 배배 꼬여있지 말고 지금 행복해야지!

하지만 꾸뻬씨는 여전히 무매력.

꾸뻬씨 시리즈가 여러권 있던데 여기서 끝내야 할까봐....

"행복"보다 "꾸뻬씨"를 더 많이 언급한 감상문을 쓰고 있는데

어서 글을 끝내고 책의 여운을 즐겨야겠다.

행복에 관한 많은 생각들,

하게끔 만들지 않나 싶은 책.

 

 

 

 

 

이때 스튜어디스가 그 여성의 여권을 보여 주었다.

꾸뻬는 1년도 되기 전에 찍은 사진 속에서, 지금 그를 바라보는

눈과 같은 눈을 가진 한 아름다운 젊은 여성을 보았다.

병이 그녀에게서 아름다움을 빼앗아 갔음을 알 수 있었다.

그는 배움14를 떠올렸다.

'행복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받는 것이다.'

그는 그녀에게 따뜻한 미소를 지어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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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거미 클럽 동서 미스터리 북스 92
아이작 아시모프 지음, 강영길 옮김 / 동서문화동판(동서문화사) / 2003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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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거서 크리스티의 <화요일밤의 클럽>과 같은 구도라고 해서 급히 읽고 싶었다.

표지의 남자가 무섭다. 뭘 봐!

SF소설로 유명한 작가라더니.

그래서 너그러운 마음이 있다.

이 너그러운 편견은 이 정도에도 만족하게 하는 낮은 기대치.

딱 그 기대치만큼이었다.

소름끼치도록 치밀한 이야기도 없었고,

흥미를 끌만한 사건도 없었다.

으잉? 므잉? 크흥~

뜬금없고 조악하고 빈약한 트릭 혹은 범인.

개중에 가장 좋았던 이야기는 '회심의 미소'와 '뚜렷한 요소' '일요일 아침일찍'.

감탄을 쏟아낼만한 짜임새는 없었지만

시시하고 지루한 사건 틈에 있으니 빛났던 파트들.

 

여자는 절대 참석할 수 없다는 흑거미클럽,

그 첫문단에서 난 비뚤어져있었다.

옮긴이의 글을 읽으며 흑거미에 관한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면서

그 룰이 이 작품의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한 거란 이해가 생김.

미스터리를 해결하는 탐정역을 맡게 되는 급사.

매력없어.

그럼에도 이 소설의 속편이 보고 싶어지는 건

이야기의 연속성 때문이리라.

등장인물 간의 관계,

한명한명의 개성,

간결한 페이지,

그 익숙한 패턴이 좋다.

그들의 다음 모임을 들여다보고 싶은데

왜 속편은 우리나라에 없는 거야!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 식의 범인이 싫다.

그런 식으로 밝혀지는 사건의 진상도 싫고.

그렇지만 그가 SF소설로 더 재능을 꽃피웠다고 하니

이 책엔 그럭저럭 만족함.

추리소설이라기보단 수수께끼 풀이정도의 묘사가 어울리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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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챔피언 대니 시공주니어 문고 3단계 48
로알드 달 지음, 지혜연 옮김, 퀸틴 블레이크 그림 / 시공주니어 / 2006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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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알드 달의 책은 다 읽고 싶다.

그래서 하나하나 목록을 늘려나간다.

대니는 참으로 상냥하고 예의바르며 따뜻한 아이다.

아이의 시선으로 이 책을 읽어나간다면

어떤 감상이 있을 수 있을까?

아이가 아닌 나에겐 대니의 아빠가 흥미로웠다.

이런 사람이 어딨어!

마지막 페이지의 <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전하는 말>이 아주 마음에 든다.

아이는 어른이 되고 어른이 되면 아이였던 시절을

잊고 살 수 밖에 없다.

그런 이들에게 전하는 말이라 아빠 혹은 아빠가 될 누군가들에게 권하고 싶어진다.

아! 대니는 착한만큼 지루한 아이처럼 느껴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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