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108
오다 에이치로
集英社 2024년 03월 04일
책이 나오고 거의 한해가 되지 않았을까 했는데, 이번에 본 <원피스> 108권 나오고 아직 한해가 되지 않았다. 한해는 <원피스> 107권을 만나고 지난 시간이다. 107권 보고 한해가 다 됐다니. 요새 텔레비전 만화영화 <원피스>는 쉰다. 아주 쉬는 건 아니고 하던 이야기(에그 헤드 편)를 쉬고 예전에 한 어인섬 편을 다시 보여준다. 예전에 한 것과 같으면서 다르다고 한다. 난 색이 다르다는 것만 알겠다. 진행은 전보다 빠를지도 모르겠다. 쉬는 에그 헤드 편은 2025년 4월에 다시 시작한단다. 그게 하기 전에 <원피스> 나온 책 다 보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지 나도 모르겠다. 110권은 나온지도 몰랐다. 3월엔 111권이 나온다. <원피스> 밀려서 본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니기는 하다.
이번 108권 보기 전에 뒤에 있는 알리는 말을 보았다. 거기에 쓰여 있는 말은 <원피스>를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는 거다. 지금까지 한 거 다시 만들 생각인지 앞부분만 만들 건지. 이 만화가 처음 시작했을 때와는 많은 게 달라져서 다시 만들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하겠다. 넷플릭스에서 나오려나 보다. 그냥 그렇다는 거다. 예전 건 예전 것대로 놔둬도 괜찮을 텐데. 내가 하는 것도 아닌데, 그런 귀찮은 일을 하다니 하는구나. 예전에 쓴 글 고치기도 해야 할 텐데, 하는 생각 안 한다. 잘 쓰지도 못했는데. 난 완성도에 별로 관심이 없구나. 무언가를 만드는 사람은 그런 것에 욕심 있을지도. 글도 다르지 않겠지.
닥터 베가펑크가 만든 에그 헤드에 밀짚모자 루피와 동료가 오고, 베가펑크는 루피한테 자신을 거기에서 데리고 가달라고 한다. 이곳에 CP0가 나타나고 이어서 많은 해군도 온다. 닥터 베가펑크는 자기 분신을 여섯 만들었다. 그 안에 배신자가 있었다. 요크다. 그걸 알기까지 시간이 걸렸구나. 그 요크를 루피와 동료가 잡았나 보다. 지난 107권에서 못 본 것 같은데. 내가 놓쳤나. 어쨌든 요크를 인질로 잡고 해군한테 공격을 멈추라고 한다. 그렇게 한다고 들을 것 같지는 않지만. 세상에는 이 일이 루피와 동료가 베가펑크를 잡고 에그 헤드에서 농성하는 걸로 알려졌다. 실제로는 세계정부가 해군한테 베가펑크를 죽이라고 명령한 건데. 베가펑크가 알면 안 되는 걸 알려고 해서다.
두해전 샤본디제도에서 루피와 동료한테 쓴맛을 보게 한 키자루가 에그 헤드에 왔다. 루피는 키자루한테 두해 전과 자신들은 아주 다르다고 말한다. 에그 헤드 위쪽은 레이저로 둘러싸여서 그 안에서 나오거나 밖에서 들어가지 못하지만, 빛인 키자루는 들어왔다. 요크는 암호를 알려주지 않고, 베가펑크와 아틀라스가 암호를 풀려고 한다. 여러 가지 일이 한꺼번에 일어나고. 이건 전에도 그랬구나. 여기 에그 헤드에 최고 권력자 오로성에서 하나인 사탄성이 왔다. 이 사람은 아니, 사람보다 괴물 같구나. 보니는 사탄성한테 잡혔다. 베가펑크가 보니를 구하려고 위에서 내려왔다. 레이저로 된 보호막은 풀었다. 오래전에 만들어진 로봇 같은 게 움직일 듯하다. 그것 때문에 루피와 동료 그리고 베가펑크는 에그 헤드에서 달아날 것 같다. 다음에 가는 곳은 거인이 사는 엘바프다.
엘바프에 간다는 말은 마지막에 해야 했는데.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이다. 여기에는 바솔로뮤 쿠마 이야기가 나온다. 쿠마는 바카니아족으로 세계정부에서 큰죄를 지었다면서 노예 계급으로 여겼다. 쿠마가 어렸을 때 쿠마 식구는 바카니아족이라는 게 알려지고 노예가 된다. 쿠마 엄마는 죽고 아빠도 천룡인한테 죽임 당한다. 천룡인은 사람을 사냥하는 놀이를 했다. 세계정부에 들어오지 않은 나라에 천룡인들이 가서 사람들을 장난감으로 여기고 사냥하려 했다. 거기에는 쿠마도 있었다. 쿠마는 거기에서 이반코프와 지니를 만난다. 천룡인이 사냥에서 일등한테 주는 상품이 악마의 열매라는 걸 이반코프와 지니가 알고 그걸 바깥으로 흘렸다. 그곳에는 록스 해적단과 로저 해적단이 찾아온다. 악마의 열매 두개에서 하나는 쿠마가 먹고 하나는 카이도가 먹는가 보다. 쿠마와 이반코프 그리고 지니는 살았다.
쿠마와 지니는 소르베 왕국에 남고 이반코프는 바다로 나간다. 나중에는 드래곤(루피 아빠)과 혁명군이 되고 쿠마와 지니가 소르베 왕한테 잡혔을 때 나타난다. 쿠마와 지니도 혁명군이 된다. 하지만 지니가 천룡인한테 잡혀간다. 두 해가 지나고 지니가 돌아왔는데 지니는 병에 걸려서 죽고 보니만 남았다. 보니도 지니와 같은 병으로 햇볕을 쬐이면 피부가 파란 돌이 됐다. 쿠마는 예전에 지니와 살던 교회에서 보니와 살게 된다. 드래곤은 보니 병을 고칠 수 있는지 자신도 알아본다고 한다. 세상에는 쿠마가 폭군 왕으로 알려졌는데, 그건 쿠마한테 쫓겨난 소르베 왕국 왕이 퍼뜨린 이야기였다. 그 왕이 해군과 함께 돌아와서 쿠마는 배를 모두 바다에 가라앉힌다.
해적으로 현상수배범이 된 쿠마는 보니를 다른 사람한테 맡기고 소르베를 떠난다. 쿠마는 보니 병을 낫게 해줄 사람을 찾아다닌다. 그러다 드래곤이 세계정부 과학자 베가펑크를 알려준다. 베가펑크는 쿠마를 보고 연구해 보고 싶다고 한다. 베가펑크가 보니 병을 낫게 해준다고는 했는데, 이때 오로성인 사탄성이 세 가지 조건을 말한다. 첫째는 쿠마가 왕부하 칠무해가 되는 것, 두번째는 해군 인간 병기가 되는 것, 세번째는 자아를 버리는 거다. 지금 쿠마는 거의 로봇이 됐다. 보니를 살리려고 그렇게 된 거구나. 보니 실제 나이는 열두살인가 보다. 그것보다 많아 보이는데, 악마의 열매 때문인가 보다. 그건 언제 어디에서 먹었는지 나오지 않았는데. 신기한 일이구나. 베가펑크가 보니를 어리다고 한 까닭을 이제야 알았다.
바카니아족이 어떤 건지 제대로 안 나왔는데, 다음에 나올까. 공백의 백년과 상관 있으려나. 쿠마는 평화주의자(파시피스타)인데, 병기가 되다니. 병기 이름이 파시피스타다. 쿠마 자아가 조금이라도 남아 있고 돌아오면 좋겠다. 다음 109권은 언제 볼지. 삼월 전에 보고 싶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