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이 밀려오고

더더더 어두워진 한밤에도

도시는 빛으로 가득해요


잠 안 자는 사람,

잠 못 드는 사람

당신은 어느 쪽인가요


환해도 한밤 빛은

한낮과 다르지요


당신을 반기는 빛은 있나요

당신이 돌아오길 기다리는 빛이 있길




희선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감은빛 2024-02-27 18: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밤에 환하게 불이 켜진 도시는 정말 비정상적이지요.
핵발전이라는 괴이한 발명 덕분에 우리 도시의 밤은 이렇게도 밝기만 하네요.
얼마 전에 밤 늦은 시간에 가로등 하나 조차 없는 시골길을 걸은 적이 있었어요.
그날 깨달았죠. 도시의 빛 공해에 우리가 얼마나 심각하게 노출되어 살고 있는지를.
가로등이 하나도 없는 시골 길의 밤은 달빛과 별빛들 만으로도 충분히 밝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많은 별들이 보였어요.
오래전 군대 있던 시절 비무장지대에서 보았던 별들 다음으로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
수억광년 보다 더 멀리서 날아오는 저 수많은 별빛들을 보면서 생명의 존재에 대해 잠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희선 2024-02-28 01:15   좋아요 0 | URL
핵발전 때문에 이렇게 밝아진 거군요 핵발전이라 하지 않고 원자력발전이라 하는 건 덜 위험해 보이게 하려고... 핵이 들어가면 어쩐지 무서운 느낌이 들기도 하잖아요 핵무기인 핵폭탄이 떠올라서... 같은 거나 다름 없겠습니다

가로등도 참 밝아요 늦은 밤에도 차가 타니니 그게 없으면 사고가 날지도 모르겠네요 가로등 없는 시골 아직 있군요 가로등이 있어서 사건이 덜 일어나기도 하겠지만, 아쉽기도 합니다 그런 곳 이제 많지 않을 테니... 세상이 무서워져서...

달빛 별빛으로도 밝지만 그런 빛을 느낄 수 있는 곳은 얼마 안 될 듯합니다 비무장지대에서는 별이 잘 보이겠네요 보통 사람은 쉽게 가지 못하는 곳이기도 하네요 그런 곳이 있는 게 좋은 듯도 하면서 남과 북이 나뉜 게 생각나기도 하고... 비무장지대에만 있는 동, 식물도 있겠습니다 갑자기 그런 게 생각나네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