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피스 103
오다 에이치로
集英社 2022년 08월 04일
달이 바뀌면 이번엔 꼭 밀린 <원피스>를 봐야겠다 하고는 못 봤다. 그동안 책을 안 본 것도 아닌데, <원피스>만은 못 봤다. 왜 그렇게 미룬 건지. 빨리 보고 싶지만, 조금만 더 나중에 보자 했던가. 이번에 본 103권은 2022년 8월에 나왔다. 책 나오고 한해가 되기 전에 봐서 다행이다. 왜국에서 싸움도 거의 끝나가는데. 왜국은 꽤 오래 나왔다. 이번 싸움이 아주 크니 그렇겠다. 싸우는 상대에는 사황에서 둘이나 있으니 말이다. 카이도와 빅맘. 사황은 누가 만들었을까. 해적인가. 신세계를 꽉 잡은 해적 넷인가. 루피와 함께 로와 키드도 싸우는구나. 지금은 함께 싸워도 나중에는 어떻게 되려나. 그건 앞으로 보면 알겠다. 싸운다고 하니 싸우는 이야기 같은데, 그런 것도 있지만 모험 이야기다. 루피는 해적왕이 되려 하고 루피 동료도 저마다 꿈이 있다.
우솝은 긴에몬 다리가 안내하는 곳으로 가서 키쿠를 구했다. 아직 적을 다 무찌른 건 아니어서 카이도 부하한테 둘러싸였다. 우솝이 잘 해서 이기게 한 적도 있지만, 지금은 그게 어려운가 보다. 거기에는 이조가 나타나고 우솝한테 긴에몬과 키쿠를 부탁했다. 이조는 흰수염해적단 대장으로 본래는 왜국 사람이었다. 키쿠 형이다(둘은 여장을 했다). 여기에는 이조와 마르코가 와서 함께 싸웠다. 빅맘과 카이도도 동맹을 맺은 거기는 한데, 젊은 사람이 맺은 동맹이 더 셌나. 아니 그게 아니다. 카이도는 왜국을 자기 욕심을 채우는 데 이용했지만 루피는 왜국을 자유로운 나라로 만들려 했다. 카이도가 있으면 왜국 사람은 배불리 못 먹고 깨끗한 물도 마시지 못한다.
왜국에는 사이퍼폴 사람도 왔는데 로빈을 잡아가려고 했다. 예전에도 그랬는데 또 그러다니. 이조가 사이퍼폴 한사람을 쓰러뜨리기는 했는데, 한사람이 남았다. 시피제로였다. 마리조아에서 시피제로한테 연락이 왔다. 지금 루피를 없애라는 거였다. 세계정부 사람은 왜 루피를 죽이려는 걸까. 드레이크가 그걸 듣고 시피제로를 막으려 했지만, 잘 안 됐다. 로와 키드는 힘을 써서 빅맘을 쓰러뜨리려고 했는데 잠시 쓰러졌다. 그런 로와 키드를 빅맘이 가만히 두지 않겠지. 다행하게도 조금 뒤 둘은 다시 일어났다. 로가 먼저 빅맘한테 공격하고 이어서 키드가 공격했는데, 그때 로는 키드한테 좋은 건 네가 가져가냐면서 말다툼한다. 이런 모습 조로와 상디 같기도 하구나.
로는 이제 마지막 공격을 한다고 한다. 차례 바꾸지 않고 로가 먼저 빅맘을 공격하고 키드가 뒤를 이었다. 어떻게 공격했는지 말하기 어렵구나. 마지막에 힘을 다 담아서 빅맘을 떨어뜨렸다. 말 그대로 오니가섬에서 빅맘을 떨어뜨린 거다. 닌자인 라이조가 오로치를 따르던 닌자를 이기고 조로도 킹을 쓰러뜨렸다. 조로와 상디는 많이 다쳐서 빨리 치료해야 할 텐데. 오니가섬엔 불이 나고 꺼지지 않았다. 그건 오로치가 칸주로 원념한테 시킨 건데. 오로치는 카이도한테 죽은 게 아니었다니. 오로치는 히요리가 잡아두고 악마의 열매 힘을 못 쓰게 해로석 못을 박아 두었다. 오로치는 거의 히요리가 쓰러뜨린 거구나. 히요리는 모모노스케 동생이고 코무라사키다.
카이도는 루피와 싸우고 루피가 쓰러진 걸 보고 루피가 죽었다고 한다. 카이도와 루피가 싸울 때 시피제로가 끼어들어선지 카이도 혼자 공격한 건지. 카이도는 모두한테 항복하라고 한다. 전에도 루피가 한번 졌는데 또 쓰러지다니. 그렇다 해도 걱정되지 않았다. 이상하구나. 루피는 다시 일어났다. 지금까지하고 다른 모습으로. 다섯번째 기어. 악마의 열매에는 각성이라는 게 있나 보다. 루피도 그 단계에 갔다(로와 키드는 각성했다). 루피가 먹은 고무고무 열매에는 다른 이름이 있었다. 동물계 사람사람 열매라고도 한단다. 태양신 니카라는 말도 했다. 신인데 사람사람 열매. 고무고무 열매에 비밀이 있었구나. 루피는 우연히 고무고무 열매를 먹었지만, 어쩌면 고무고무 열매가 루피를 찾아온 걸지도. 루피가 달라졌다 해도 쉽게 카이도를 쓰러뜨리지는 못했다. 카이도는 사황에서 하나 아닌가. 그렇게 빨리 끝나면 안 되겠지. 루피는 살아 있는 한 카이도를 쓰러뜨릴 거다.
오니가섬 여기저기에 난 불은 라이조와 징베가 함께 끄려 한다. 모모노스케는 오니가섬을 수도에 떨어뜨리지 않게 하겠지. 모모노스케와 야마토가 함께 할지도. 그건 다음 권에 나오겠다. 왜국편 다음에 끝나려나. 다음 빨리 보면 좋을 텐데.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