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서 때문에 도라에몽을 찾아보고 짧게 썼는데, 2020년에 영화가 했던가 보다. <STAND BY ME ドラえもん 2(도라에몽2)>다. 음악 찾아보니 많이 나오기도 했다. 이것도 영화로 많이 만들었나 보다. 도라에몽이 나오고 50년이 넘었다고 하니. 이 영화는 도라에몽 50주년 기념으로 만든 거다.

 

 

 

 

 

 음악 첫번째 건 유튜브에서 들어야 한다. 가끔 그런 게 있기는 하다. 그 영상은 노랫말 한국말로 나오기도 하니, 관심이 있으면 그것도 보길. 노랫말 찾고 한국말로 옮기기 그렇게 어렵지는 않겠지만, 작은 부분이 마음 쓰이기도 해서. 한국말로 나오다니 하고 조금 좋아했는데. 처음에는 이 노래 말고 다른 노래를 올리려 했는데, 그 노래 한 사람이 한국 드라마나 배우를 좀 안 좋게 말했다는 말을 봐서. 한국 드라마나 여러 가지가 인기가 있어서 그런 말을 한 건 아닐까 싶다.


 잘못 알았다. 하타 모토히로가 노래한 <해바라기의 약속> 은 첫번째 영화 <STAND BY ME ドラえもん(도라에몽)>이고, <STAND BY ME ドラえもん2(도라에몽2)> 주제곡은 다른 사람이 했다. 그 노래 제목은 ‘무지개(虹)’다. 예고편에 조금 나온다.


 하타 모토히로 글자가 눈에 익은 느낌이 들었는데, 예전에 이 사람 노래 들은 적 있다. 신카이 마코토 영화 <언어의 정원> 주제곡 한 사람이다. 거기에서도 <rain>을 좋게 여겼다. rain 하면 류이치 사카모토가 떠오를지도 모르겠지만, <언어의 정원>에 나오는 <rain>도 좋다. 다른 rain도 많겠다.

 

 마지막은 <STAND BY ME ドラえもん 2(도라에몽2)> 예고편이다. 노비타가 도라에몽하고 시간여행도 하는구나. 앞날에서 오기도 하고. 다른 때로 간 자신이 자신을 만나면 안 된다는 법칙 같은 것도 있는 듯하지만, 여기에서는 그렇지도 않다. 어른 노비타가 초등학생 노비타를 찾아오기도 하니. 초등학생 노비타는 어릴 때 죽은 할머니가 보고 싶다고 하고 지난날로 가서 할머니를 만나기도 한다. 예고편만 봐도 감동스러울 것 같다.

 

 

 

희선

 

 

 

 

 

 

 

ひまわりの約束 해바라기의 약속 - 秦 基博(하타 모토히로)

https://youtu.be/6TMqrIIPP08

(이건 유튜브에서만 볼 수 있네요)

 

 

 

 

 

ひまわりの約束 해바라기의 약속 - 秦 基博(하타 모토히로)

https://youtu.be/rKsQ-3N-Bks

 

 

 

 

 

Rain - 秦 基博(하타 모토히로)

https://youtu.be/kKYoH7O1Kdg

 

 

 

 

 

<STAND BY ME ドラえもん 2 (도라에몽2)>예고

https://youtu.be/SekwIeFBfAw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바람돌이 2023-02-25 12:3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어릴때는 일본만화 수입금지 시절이어서 도라에몽을 동짜몽이라고 이름붙여서 어린이 신문에 연재했었어요. 진짜 웃기죠. 공식적으로는 수입금지인데 온갖 공식 매체에서 다 일본만화 털어댔던 시절요. ㅎㅎ 저는 지금도 도라에몽 보면 재밌더라구요.희선님 덕분에 또 오랫만에 도라에몽을 만났습니다.

희선 2023-02-26 01:22   좋아요 0 | URL
도라에몽을 동짜몽이라 한 적도 있군요 어린이 신문에 연재했다니 재미있네요 예전에는 저작권을 덜 생각하기도 했네요 지금은 한국 웹툰이 손해를 많이 본다는 말이 있기도 하더군요 웹툰만 그러지 않을지도 모르겠네요 영화 같은 것도 법이 잘 안 돼서 돈을 주려고 해도 줄 수 없다는 말이 있더군요 어쩌다 그런 일이... 나라에서 문화예술 하는 사람을 도와줘야 하는데...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