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립백 에티오피아 시다모 디카페인 - 10g, 5개입
알라딘 커피 팩토리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한동안 코로나 때문에 만나지 못한 친구를 만나기로 했다. 난 우리가 만나기로 한 책방 알라딘에 조금 일찍 갔다. 친구는 아직 오지 않았는지 보이지 않았다. 난 책방에서 책을 보고 다녔다. 한번 읽어보고 싶은 책도 보이고 사고 싶은 책도 보였다. 몇분 뒤 누군가 내 팔을 살짝 잡았다. 난 조금 놀랐지만, 바로 친구라는 걸 알았다.

 

 “벌써 왔구나. 여전히 빨리 나오네.”

 

 “아니 나도 조금 전에 왔어.”

 

 우리는 책방 한쪽에서 커피를 마시기로 했다. 책방 알라딘에서는 책뿐 아니라 커피도 팔았다.

 

 “나, 요새 잠이 안 와. 커피 마셔도 괜찮을까.”

 

 “그러면 디카페인 어때.”

 

 커피 차림표를 보니 마침 그달 커피에 <에티오피아 시다모 디카페인>이 다시 나왔다고 쓰여 있었다. 나도 그 커피 말만 듣고 마셔보지 못해서 친구와 같이 마시기로 했다.

 

 “디카페인이라 해도 카페인 있는 거 알지.”

 

 친구가 말했다.

 

 “응, 나도 알아. 그래도 그냥 커피보다는 좀 낫지 않을까.”

 

 “그렇겠지.”

 

 얼마 뒤 우리가 시킨 에티오피아 시다모 디카페인 커피가 나왔다.

 

 “커피 냄새 좋다. 커피는 이 맛이지.”

 

 친구가 말해서 나도 그렇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코로나는 여전해서 우리는 오래 함께 있지 못했다. 그래도 잠깐이라도 친구를 만나 이야기 하고 함께 커피를 마셔서 즐거웠다. 커피 맛 잘 몰라도 친구와 마시는 커피는 맛있었다. 친구도 그랬을지.

 

 

 

 

  

 

 

 

*더하는 말

 

 알라딘에서 커피를 사고는 이야기 같은 거 쓰면 어떨까 했는데 평범한 걸 썼네요. 이건 그냥 친구 만나고 커피 마신 것뿐이네요. 책도 구경하고. 재미있는 게 떠오르면 좋겠지만 이것밖에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실제 친구한테 커피 보내주기도 했어요. 종이봉투를 만들었는데, 드립백 커피 두 개에 딱 맞아서 찢어지지 않을까 걱정했어요. 다행하게도 가기는 했습니다. 친구를 만나고 커피를 같이 마신 건 아니지만, 그것도 친구하고 같이 커피 마신 것과 같겠지요. 다른 커피도 나왔던데 그건 몰랐습니다. 아쉽네요. 못 마셔봐서. 아직도 커피 마셔도 잘 모르지만.

 

 

 

희선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행복한책읽기 2021-02-26 22: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희선님 친구 얘기 처음 들어요. 단란단란. 이런 가벼운 얘기도 좋아요~~~^^

희선 2021-02-27 01:08   좋아요 0 | URL
진짜 친구를 만난 건 아니고 알라딘에서 산 커피를 넣어서 지어 쓴 거예요 예전에 평범한 이야기 같은 것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하고 쓰기도 했는데, 그런 거 쓰면 거의 제 이야기로 알기도 하더군요 제가 그렇게 써서 그렇겠습니다(‘나’는 저하고 비슷하기도 하니, 비슷해도 이야기 속 ‘나’는 저보다 나아요) 친구한테 드립백 커피 보내주기만 했어요 저는 거의 편지만 써요


희선

행복한책읽기 2021-02-27 01:18   좋아요 1 | URL
ㅠㅠ 제가 희선님 글을 지대루 캐치를 못했군요. 이야기였다니. 시인인 줄만 알았더니 이야기꾼이기도 했군요. ㅋ 근데요, 전부터 느낀 건데요, 편지 쓴다고 하니 느낌 더 팍팍 드는 걸 말하면요. 희선님 에밀리 디킨슨이랑 이미지가 겹쳐요.^^

희선 2021-02-27 01:51   좋아요 0 | URL
에밀리 디킨슨이라니... 그런 말하면 에밀리 디킨슨이 저세상에서 화 낼지도 몰라요 제가 이야기처럼 못 써서 그렇겠지요 가끔 짧은 이야기 쓰고 싶기도 한데, 이젠 못 쓰려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 떠오르는 게 없어서... 아주 가끔 떠올라도 이야기가 아니고 짧게 쓰고... 쓸 게 없는 것도 있고 못 써서 그렇기도 하고 게으르기도 해서... 쓰고 싶은 사람은 이런 핑계 대지 않을지도 모르겠군요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