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고양이하고 인사하실래요? - 일곱 마리 고양이가 들려 주는 삶의 지혜
조 쿠더트 지음, 김선형 옮김, 이성표 그림 / 프리미엄북스 / 2002년 3월
평점 :
절판


 
너무도 사랑스러운 고양이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처음에는 동화인줄 알았다.

그리고 그 다음엔 소설일 거라 추측했으나 ,알고 보니 일종의 사람 간파술이나 인간 관계론 정도 ?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너무도 사랑스런 책이 될것 같다.

저자가 길렀던 고양이 7마리에 대한 이야기인데,고양이를 기르지 않는 사람에게도 충분히 공감이 되도록 쓰여졌다. 깜찍한 고양이 그림과 함께.

고양이에 대한 정보 만큼이나 이 책에서 무시할 수 없는 것은 고양이를 기르면서 저자가 통찰한 인간에 대한 정보이다.

사랑스럽거나, 쾌활하거나, 나르시스트이거나, 냉소적이거나, 타인을 결코 믿지 못하거나, 독립적이거나 ,아니면 느긋하거나...

우리가 살아가면서 만나게 되는 사람들과 그들과 얽히면서 갈등하게 되는 이유들과 원인들을 잘 분석해 놓았다.

동물도 인간과 성격이 비슷하다는 것이 놀라웠다,아니 세부적인 것에서 조차도 그랫다는 것이다.

내가 아는 중증 나르시스트여자는 이 글 속 트롯과 너무도 닮아 있었다.

(저자는 그것이 정신과적인 면에서 나르시스트의 전형이라는 것을 모르는 것 같았지만)

비대한 자만심과 오만, 턱 없는 자기 비하,아첨, 아무리 (사랑과 칭찬을 )쏟아 부어 주어도 채워지지않던 텅비 자아,그리고 치명적으로 끝없는 남성편력(그녀는 모든 남자를 가지고 싶어 했고, 결국에는 모두를 잃었다)....

인간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읽어 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읽기에 전혀 부담이 없다는 것도 또한 장점이다.

 

강추--고양이를 사랑하시는 분

         동물이라면 사죽을 못 쓰시는 분,

         가벼운 읽을 거리를 찾으시는 분

역 강추--바쁜 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