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스토리콜렉터 74
데이비드 발다치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 ㅣ데이비드 발다치 ㅣ김지선 옮김ㅣ 북로드






이사를 왔는데 살인사건이 연속해서 발생되는 곳이라면? 이번 <폴른 : 저주받은 자들의 도시>편은 데커와 알렉스가 배런빌로 휴가를 오면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이야기이다알렉스의 언니가 이사를 하게 되었고 겸사겸사해서 온 데커와 재미슨은 휴가를 반납하고 사건을 수사하게 된다. 역시 지역의 경찰들은 데커를 그리 반기지 않지만 데커의 능력덕분에 경찰들은 데커에게 호감을 갖고 공조수사한다. 6구의 시체. 연이어 발생하는 살인사건, 도대체 배런빌에는 무슨 일이 있었던걸까?




배런빌은 배런 가가 도시를 개발하고 건설하다가 일자리가 되었던 시민들의 광산을 폐쇄하면서 폐허로 변해갔고 일자리가 없어진 시민들은 배런 가를 미워하고 증오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치 전설처럼 내려오는 배런가의 숨겨진 재산을 서로 차지하기 위해 혈안이 된 사람들이 서로를 배신하며 생긴 살인사건이다. 일자리를 빼앗긴 시민들의 분노로 재벌가의 후손은 평생 미움을 받았고 그저 선량하게 살아온 이들이 마약쟁이가 되고 범죄자로 변해갔다. 길거리에서 마약을 거래하고도 현장에서 못 본척 지나가는 경찰들. 이런 도시에서 6구의 시체가 발견되는데 모두 기괴하고 서로 연관성이 없는 사람들의 조합이었다.




사회에 재난이 생겼을 때 고위층들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다. 원래 귀족이나 고귀한 신분을 가진 이들이 도덕적 의무를 행하는 것을 뜻했지만 요즘 귀족이나 고귀한 신분이 거의 없어진 이상 아무래도 공인들이 노블레스가 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이들이 행하는 도덕적 의무, 바로 <폴른:저주받은 자들의 도시>에서 배런 가가 행했어야 할 행위였다고 생각된다. 그들은 자신들의 재산을 빼돌려 자신을 비롯한 많은 이들을 죽음으로 몰아갔다. 배런 가가 재산을 어디엔가 빼돌려 숨겨놓았다는 이야기에 모두들 뛰어들어 한 몫을 챙기려는 모습은 씁쓸함을 자아냈다. 돈과 복수심에 불타는 사람들의 이야기, 폴른.




에이머스 데커 시리즈는 항상 사건 발생 후 소강상태에 빠진다. 기본 조사 후에는 더 이상의 진전이 없거나 단서였던 용의자가 죽어나가는 등 경찰도 손을 놓게 된다. 그러나 데커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예술가처럼 작은 단서도 놓치지 않으며 그 단서를 끝까지 파헤쳐 연관성을 찾아가는데 탁월한 재주를 가진 형사다. 에이머스 데커시리즈를 보면 마치 엄청 큰 직소퍼즐을 펼쳐놓고 한 조각 한조각 제자리를 찾아가는 느낌이다. 퍼즐 한조각의 자리를 찾기에도 힘들지만 그 조각의 짝을 찾는데도 오래 걸린다. 하지만 막상 찾기 시작하면 엄청난 가속도가 붙고 전체의 그림이 한꺼번에 들어오는 듯하다. 액션스릴러물이지만 이번 편은 읽으면서 웃을 수 있는 대목이 많았다. 액션스릴러치고는 젠틀하며 유머러스한 에이머스 데커시리즈. 드디어 데이비드 발다치와의 여행이 끝났다. 과격한 액션 스릴러는 싫다는 분, 젠틀하고 유머러스한 액션 스릴러를 찾는 분께 추천한다.





"칭찬을 안 좋아하나 봐요?"

"어디다 써야 할지 모르겠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