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라면 꼭 가봐야 할 100곳 - 언젠가 한 번쯤 그곳으로
스테파니 엘리존도 그리스트 지음, 오세원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1년 7월
절판


올해도 변함없이 뜨거운 더위가 찾아왔다. 연일 폭염주의보가 내리고 있고, 정말이지 문 밖으로 한걸음만 내딛으면 찝찝한 열기를 피할 수 없는 계절, 게다가 조금만 움직이면 땀이 줄줄 흐르고, 쉽게 지치고 피곤해지는 여름이 된것이다. 올해는 유난히 더 더울 것이라는 기상청의 예보가 있긴 했지만, 이번 여름은 정말이지 심하다 싶은 더위가 연일 이어진다는 생각도 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여름을 은근히 기다리게 되는 이유는, 여름에만 허락되는 직장인들의 휴식이 바로 이 여름에 있기 때문일 듯 하다. 몇일간의 휴가를 통해 일상을 잊고 가족들과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도 하는 바로 그 시간 말이다.

물론, 가족들과 함께, 친구들과 함께, 연인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는 것이 여름의 매력이기도 하지만, 휴가라는 시간을 반드시 가족이나 연인, 친구들과 보내라는 법은 없으니, 올 여름은 조금 특별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이들은 없을까? 이를테면, 혼자만의 테마여행 같은 색다른 스케쥴을 잡아 여행을 훌쩍 떠나는 것 처럼 말이다.

여라자면 꼭 가봐야 할 100곳은, 혹시 이런 여행을 꿈꾸는 여성들이라면, 여행을 위한 뭔가 색다른 시각을 제시해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여자이기 때문에 더욱 즐겁고, 여자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장소부터, 모두가 사랑하는 여행지에서 여성이기 때문에 더욱 행복할 수 있는 의미를 찾아 더욱 깊은 추억으로 새길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여성' 혹은 '여자'라는 이름으로 남들보다 더욱 진하고 강한 여운이 남는 여행을 꾸밀 수 있는 약간의 사전정보와 지식들을 담은 여행책자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조금씩 다른 의미나 즐거움들을 가지고 있는 100여곳의 여행지들을 각각 다른 아홉가지의 테마로 나누어 정리해둔 것 점 역시 잘 이용한다면, 자신이 가고 싶은 여행지, 원하는 여행을 꾸밀 수 있는 아주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매력적이다. 물론, 하나의 여행지에는 또 다른 수많은 이야기를 담은 다양한 장소들이 자잘하고 세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이 책의 서문에는 이런 글귀가 적혀 있다. '이 책은 여자로서 당당하게 인정받고 존중받을 수 있는, 그래서 그곳에 가면 새로운 힘과 열정에 사로잡히괴 되는 그런 장소들에 대한 기록이다.' 라는 글이 바로 그 글귀이다. 그리 길지 않은 글이지만, 이 글귀에는 이 책이 담고 있는 내용들이 왜 의미가 있는지를 아주 정확하게 보여주는 듯 하다. 여자이기 때문에 더욱 당당할 수 있고, 여자이기 때문에 존중받을 수 있는 뭔가 특별한 장소, 일상에 지치고, 여자이기에 더욱 고단했던 일상을 잠시 있고 잠깐의 여유를 즐기면서 스스로의 가치를 되찾기를 바라는 것이 여자들의 특별한 휴가라면, 이보다 더 큰 목적은 없을테니 말이다. 그리고 또 한가지, 그곳에 가면, 새로운 힘과 열정에 사로잡히게 된다는 말 또한 매력적인 글귀이다. 여행을 통해 일상의 노곤함을 벗어던지고 새로운 열정으로 자신의 삶을 꾸려나가기를 원하는 재충전의 의미를 여행에 부여한다면, 그 또한 아주 행복한 일이니 말이다.

당장, 지금이 아니라도 좋을 것 같다. 더운 여름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을 때 언젠가 떠날 이탈리아의 트레비 분수 앞에서 달콤하기로 유명하다는 아이스크림을 먹을 상상을 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도시 피렌체에서 여성의 아름다운 모습을 칭송한 예술품들을 만날 꿈을 꾸는 것만으로도 살짝은 행복해질 수 있으니 말이다. 언젠가 여자로서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는 세계 곳곳의 여행지에서, 여자라는 것에 더욱 행복해질 추억을 만들기 위한 여행계획을 필요로 한다면 여라자면 꼭 가봐야 할 100곳이 아주 좋은 여행정보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