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STRESS English - 게임처럼 놀며하는 영어공부!
김은정 지음, 남동윤 외 그림, 제이 브라운 감수 / NEWRUN(뉴런) / 2010년 5월
품절


평생동안을 해도 끝나지 않는다는 공부. 그 중에서도 현재를 살아가기 위해서는 피할 수 없는 과목이 있다. 바로 영어. 우리나라 말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 같은데, 국어책이 아닌 영어책을 더욱 많이 들고 살아야 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보니 많은 사람들에게 영어는 꼭 정복하고 싶은 봉우리이자, 어지간하면 피하고 싶은 공포의 대상이기도 한데.. 어짜피 해야하는 영어 공부. 이왕 해야한다면 조금 더 즐겁게, 조금 부담을 덜어서 즐기면서 할 수는 없을까?

는 바로 이런 의문에서 시작한, 조금 더 쉽고 즐거운 영어공부를 위해 태어난 책인듯 하다. 조금은 독특하게, 조금은 가볍게, 조금은 신나게 만들어진 . 다른 책들과 다르게 놀면서 할 수 있다는 영어공부를 는 어떻게 가능하게 하는 것일까? 놀면서 즐기면서 하는 공부라는 것이 과연 가능하기는 할까? 라는 책의 이름처럼 부담없이, 압박없이 영어를 정복할 수 있는 첫걸음을 로 시작할 수 있을까?

는 조금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책 전체가 틀린그림찾기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 상단에는 원본그림과 변형된 그림들을 배치하고 하단에 변형된 부분에 대한 문장을 힌트로 제공하여 그림속의 차이점을 찾으면서 하단의 힌트를 완성하고, 힌트를 완성하는 것으로 하나의 문장을 완성해 정확한 단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어지는 뒷면에는 앞장에서 살펴보았던 틀린그림의 해답과 하단의 힌트 정답이 제공되어 바로 자신이 구성한 답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그림에 해당하는 대화나 상황에 대한 이야기들이 영문으로 제공되고, 이 대화가 다시 한글로 해석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하나의 챕터에서 문장과 단어, 대화등의 모든 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해당하는 부분의 영문대화나 문장들을 원어민의 발음으로 청취가능하도록 뉴런 홈페이지 http://www.newrunbook.co.kr 라는 공간을 통해 MP3파일들을 무료로 다운받아 청취할 수 있으니 눈으로 보고 익히는 영어뿐 아니라 귀로 듣고 활용가능한, 또, 정확한 발음을 확인할 수 있는 영어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한 권의 책을 통해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점에서 다른 영어공부를 위한 서적들과는 차별화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분명, 영어는 어렵고도 오래 걸리는 공부이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한다면, 혹은 공부를 계속하기를 원한다면 피할 수 없는 과목 역시 영어인것이 분명한 바. 이왕 해야만 하는 공부라면 자신에게 좀 더 잘 맞는, 그리고 즐겁고 유쾌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는 바로 이런 면에서 이렇게도 영어 공부가 가능하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라 할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아직은 조금 초보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기에 어느 정도 영어 공부가 진행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실효성이 떨어지겠지만 영어 공부를 막 시작하고 있다면, 또 영어를 앞에두고 막막하기만 하다면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를 선택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