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만 갖고 그래요?>를 리뷰해주세요.
왜 나만 갖고 그래요? 맛있는 책읽기 3
황연희 글, 박선미 그림 / 책먹는아이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 보면 반항하는 10대의 이야기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아이들의 집중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날마다 산만하다고 혼나는 아이 민준이의 이야기입니다.

쌍둥이 동생들 때문에 힘들어서 민준이를 돌보기 어려워진 엄마는 민준이를 외할머니댁에 보내기로 결정합니다. 외할머니댁에 가기 싫은 민준이는 과학실험대회에서 상을 받겠다고 장담하고 나서 고민에 빠집니다. 하지만 과학 선생님은 민준이가 ‘3분’만 집중할 수 있다면 모든 일을 해 낼 수 있다고 하면서 실험보다는 집중 훈련을 시킵니다.

집중력만 있으면 자기가 마음먹은 모든 일을 해 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는 저학년 자기계발 동화입니다. 이 책을 읽은 아이들은 민준이와 과학 선생님이 했던 것처럼 집중력을 기르는 훈련을 통하여 자기의 의지를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는 5초를 집중하기도 어려웠던 민준이는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끝에 ‘3분’ 동안 집중력을 발휘하게 되고,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과학실험대회를 무사히 치루게 되고 좋아하던 친구와의 관계도 좋아졌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민준이는 자신감을 갖게 되고, 모든 일에 자신의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한 가지 일에 성공한 경험을 갖게 되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른 어떤 일도 해 낼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부록에는 집중력에 대한 정의와 훈련 방법, 가정에서의 지도 방법을 담았습니다.

아이들이 집중력과 끈기를 가졌으면 하는 마음을 가진 부모님과 집중력이 부족한 저학년 아이들에게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