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꼭 짚어 주는 소문난 100문제 3학년 2학기
김양희.김정순 지음, 이동철.우지현 그림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저는 직장맘이라 시험이 공고되어도 종합문제집 (과목이 다 들어있는)말고는
다른 문제집 풀기가 힘들어요.
마음먹고 과목별 문제집을 사기는 하지만 끝까지 풀어본 적이 없어서
이제는 잘 사지도 않는답니다.

하지만 이 책에는 과목별로 중요 문제가 설명과 함께 나와 있어
받자마자 2학기 시험은 문제가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문제를 시작하기 전에 과목별로 공부하는요령
국어의 경우
1) 대상을 비교하여 말해 보세요
2) 새로 알게 된 내용은 정리해 봐요
3) 다른 사람의 의견을 주의 깊게 들어요.

수학의 경우
1) 실제로 경험한 것을 생각해 보고 친구들과 토론해 보세요.
2) ‘약속’을 기억하고 익히기를 충분히 하세요.
3) 많은 연습이 필요해요.

사회의 경우
1) 알고 싶은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조사해 보아요.
2) 견학을 가요.
3) 우리 고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에 직접 참여해 보아요.

과학의 경우
1) 주변을 잘 살펴보고 궁금하면 알아보는 자세가 필요해요.
2) 실험은 즐겁게 직접 해보고 공유해 보세요.
3) 컴퓨터 등을 통한 모의실험이나 과학 사이트를 잘 활용해 보세요.

그리고 각 과목별로 2학기 알아야 할 핵심 체크 리스트가 단원별로 제시되어
있어요.
(예-국어 1단원 : 공통점과 차이점이 드러나게 글을 쓸 수 있어요. 
    수학 1단원: 네 자리의 수의 혼합계산을 할 수 있어요.)

그 다음에 문제가 제시되고 그 문제를 풀기위한 배경지식이 설명되어 있어요.

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이 쓰신 책이라 더욱 믿음이 생기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구름 2007-09-03 19: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거요 옆으로 된건가요 ??

마지막 잎새 2007-09-03 22:10   좋아요 0 | 수정 | 삭제 | URL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지만
좌철을 의미하시는 거라면 맞습니다.
보통 책처럼 생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