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을 리뷰해주세요.
-
-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
이연주 지음, 이동철 그림 / 조선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초등학생 중에서도 부자가 되기를 꿈꾸는 아이들이 많다.
이 책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면의 성공 시크릿>은 부자를 꿈꾸는 초등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주기 위해 기획 된 것 같다. 어떻게 하면 부자 될 수 있을 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하지만 꼭 부자가 되는 것에 포커스를 두기 보다는 그 사람들의 행적을 쫒아가며 성공하게 된 배경에 초점을 둔 책이다. 한마디로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 계발서>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여기에 소개된 인물들의 공통점은 ‘성공하기 위해 좀 더 확실한 목표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서 실천했다’는 것이다. 사실 이 말은 우리가 다른 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말이다. 하지만 이 책에 나오는 위인들은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살고 있거나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만약 아이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현재 성공한 사람들의 습관이나 배경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 책을 읽은 효과는 다른 책에 비해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하다. 그리고 그 위인들의 생활 모습 속에서 앞서 말한 명제가 구체적으로 실현된 모습이 나타나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의 목표와 성공에 대한 계획을 구체화 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초반에 소개된 위인들은 ‘나누는 기쁨을 맛볼 줄 아는 사람들’로 잭 웰치, 워렌 버핏, 카네기, 록펠러, 빌 게이츠 등 기부를 생활화 하는 경제 위인들이다. 이들은 모두 세계 최고의 재벌이기도 하지만 세계 최고의 기부가 들이기도 하다.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은 요즘에 기부와 나눔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책이 초등학생을 위해 출판 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아이들도 자신의 성공뿐 아니라 그 성공의 기쁨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음을 가진 어른으로 성장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부자를 꿈꾸는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책 : 어린이를 위한 꿈꾸는 다락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