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예년에 비해 한달 정도 이른 추석. 하지만 용케도 자여을 추석 분위기를 연출해주네요. 갑자기 불어오는 선선하다 못해 아침저녁으으로 부는 쌀쌀한 바람. 여름내내 해를 못봐서 여물지 못한 곡식들 뒤늦게 힘내라고 한낮에는 꽤 강렬한 햇살. 참 자연은 묘하네요. 가을 분위기 물씬 나는 9월 아이들 책 골라봅니다.  


 
큰 아이는 야채류를 잘 안먹어서 매일 변을 못봐요. 한번은 힘들어 하면서 진짜 아프다고 표현을 하던데.. 뭐든 잘 먹고 잘 싸는 이야기. 두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네요. 


 

둘이 눈만 마주쳐도 으르릉 거리며 싸우는 9살 7살 꼬맹이들. 제 머리가 다 지끈거릴 정도네요. 저러다 우애도 없으면 어쩌나 괜한 걱정도 되고. 이책 보면서 제발 두녀석 느끼는 것이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제가 어릴적에는 겨울 방학즈음이면 교과서가 끝나서 책거리를 했어요. 아이들은 그 틈에 파티하자며 조르면 선생님은 모른척 응해주셨는데...아이들과 추억을 되짚으며 읽어보고 싶네요. 


 

그동안 보았던 스케치 그림과 다른 직접 만든 인형과 소품들로 채워진 그림들이 보는 것만으로도 일단 신선하고 재밌어 보일 것 같아요. 빨강끈은 어디로 데려다 줄 지 더 궁금해집니다.  


 

세계사에서도 우리 역사속에서도 또 지금도 지구 곳곳에서는 전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땅에도 전쟁이 있었구요. 우리 아이들에게 전쟁의 아픔과 불필요함을 알려줄 좋은 책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