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Easy 3 (Student Book + Workbook + Audio QR Code) - 초.중학생용(초급과정) 미교 읽는 리딩 Easy 3
e-Creative Contents.Michael Aaron Putlack 지음 / 키출판사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 3> 
2권에 이어 같은 형식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이 사진은 목차입니다. 
목차는 첫째 사회와 역사 과목 두번째는 과학 세번째는 수학, 네번째는 언어및 문학, 다섯번째는 미술, 여섯번째는 음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영역별로 수준높은 이야기들이 영어로 되어 있지요. 영어 책을 보다보면 재미난 동화책도 많지만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영역의 이야기가 흥미로우면서도 지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호기심이 지식으로 이어지게 되어 있는걸 경험하게 됩니다. 

이책이 그렇지 않나 싶습니다. 
우리나라 초등교과서를 봐도 호기심과 지식전달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놀이와 게임이 접목되어 있어 교과서도 놀이책처럼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져 있지요.

하지만 이책은 너무 교과서적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습니다.  미국 초등 아이들의 수준을 우리 나라 아이들 초등 고학년 수준과 비슷해서 인지 너무 교과서적인 딱딱함만 있어 그게 좀 아쉬워요. 중간중간 재미난 유머란이나 읽을거리 쉬어가는 페이지 하나정도는 넣어주어도 좋을거 같은데요.

하지만 그 내용은 너무 맘에 듭니다. 방대한 영역의 지식들을 한곳에 집약시켜 접할수있다는것도 좋고 영어로 접할수있어 일석다조랍니다. 
한가지 이야기가 아니라 언급한 6가지 영역별로 보여주고 있어 기초지식 습득에도 충분한 밑거름이 되어 줄 수 있구요.

우리 교과목과도 접목되어 지식플러스가 될수있습니다. 



혼자 독해가 어렵거나 자신이 한 독해가 맞는지 확인하기 위한 답안 페이지도 있구요.
단어장도 있습니다. 


cd가 있어 수시로 반복 청취를 하면서 듣기 능력 향상은 물론이구요.

뒤쪽에는 공부한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는 워크북이 있습니다. 

쉬운 3단계이지만 역시 초등 고학년에게 어울릴만한 수준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김성희 2013-02-18 1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초등학년 영어뿐만 아니라 때를 놓친 중고생들에게도 매우 유익한 교재라고 생갑합니다.
cd와 워크북 모두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