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타는 기분이 좋아요]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로타는 기분이 좋아요 알맹이 그림책 23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일론 비클란드 그림, 김서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책 표지 속 로타는 예쁘지 않아요. 하지만 순수하고 담백하고 명랑하게 생겼죠.  

이야기를 읽으면서 로타는 그림에서 느끼지는 만큼 참 솔직한 아이인 것 같아요. 자기의 생각을 솔직하게 느끼고 표현하고 받아들이고 이해한다는것은 참 중요해요. 자기의 감정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스스로 어떤 상태인지 알지 못할때 늘 상대방과 우린 불화를 겪게되고 다툼으로 이어지니까요. 로타는 화가 났어요. 언니, 오빠에게 간단명료하게 자신의 감정을 얘기합니다. 둘다 멍청해~ 

불활절 방학을 기다렸거든요. 함께 크라흐마허 거리 집집을 돌아다니면서 노래부르기로 약속했고 손꼽아 기다렸으니까요. 하지만 둘은 로타의 마음같은건 쉽게 지우고 친구의 생일 초대에 가버립니다.  

화난 감정을 추스리기 위해 엄마에게 가봅니다. 엄마와 대화를 하다가 부활절 토끼를 생각하니까 기분이 좋아집니다. 덕분에 미리 부활절 달걀이 있을만한 장소까지 물색해두었습니다. 뜻밖의 수확입니다.  

그리고 옆집 아줌마 베르크 아줌마네로 갔어요. 아줌마를 도와드리고 오빠 언니를 만날까 싶어 크라흐마허 거리를 한 바퀴 돌기로 합니다. 그곳엔 바실리스 아저씨 사탕가게가 있습니다.  

왠일로 아저씨가 가게를 모두 정리하고 혼자 계십니다. 아저씬 장사가 안되서 고국 그리스로 돌아가신답니다. 함께 슬퍼해주고 위로해주자 아저씨가 선물 상자를 주셨습니다.아까까지는 화난 상태였는데 스스로 마음 정리를 하고 나니까 기적같은 일들이 일어납니다. 아저씨가 주신 선물을 나눠서 들고 옵니다.  

아직도 언니 오빠에 대한 서운함이 가시지 않아 그 선물들은 옆집 아줌마네 숨기기로 합니다. 거의 다 왔는데 얄궂은 운면의 장난인가요. 언니 오빠를 만납니다. 지금은 때가 아닌데 싶어 로타는 뜁니다. 선물을 숨기고 아무일 없다는 듯 대답합니다.  

언니, 오빠는 이제 부활절 마녀 옷 입으러 가자고 합니다. 그런데 이젠 로타가 마음이 바꼈습니다. 언니, 오빠는 아직도 자신들에게 화가나서 고집을 부리는것이라고만 생각합니다.  

설득을 포기하고 되돌아가자 로타는 아저씨께 받은 선물들을 자신만의 공간에 안전하게 숨겨놓습니다. 그리고서야 언니 오빠와 함께 합니다.  

마녀놀이를 끝내고 집에 돌아왔는데 바실리스 아저씨가 가게 문을 닫아서 부활절 달걀을 살수가 없데요. 그제서야 로타는 달걀을 갖다놓는건 아빠라는걸 알게 됬고 가게가 문을 닫으면 부활절 달걀도 없다는걸 알게 됬죠. 모두 침통해졌습니다.  

로타는 아저씨가 받은 기적같은 선물을 대신 정원에 몰래 둡니다.  

다음날 아침 모두 우울한 기분입니다. 로타는 정원에 자신이 숨겨둔 보물들을 공개합니다.  모두가 행복해졌습니다. 어떻게 된 일인지 모두 의아해하지만 로타는 기분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순수한 그 세계를 가감없이 잘 보여준 이야기 인것 같습니다. 금방 싸우고 금방 화해하고 죽을때까지 입을 열지 않을것 같은 비밀이라면서 어느새 자기 입으로 이건 비밀인데~하며 말해버립니다. 자기의 소중한 보물을 나눠주면서 너무 행복해하는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 

로타에게서 우리 아이들의 천사같은 모습을 다시 한번 떠올려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