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의 카페놀이>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진이의 카페놀이 - 600만 블로거가 다녀간 진의 서울 베스트 디저트 & 카페 52곳!
김효진 글.사진 / 더블북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깜찍하네요. 진이의 카페놀이라.. 제목을 보니까 카페에 삼삼오오 모여있는 친구들의 재잘거림이 들리는듯하네요. 요즘은 혼자서 자신의 일을 하며 카페에 앉아잇는 모습도 근사해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목록하나쯤 좋겠다 싶은데 책으로 나와 길잡이가 되어주네요. 

다른책보다 먼저 지은이의 이력을 살펴보게 만드네요. 도대체 어떤 사람이 이런 인기 블로거의 주인인가 싶어서요. 저자 100문 100답에서도 느껴졋지만 톡톡튀는 자유분방함이 느껴지는 소개네요.  

활동 영역이 너무 부럽네요. 이런 직업은 어떻게 갖는건가 누군가 궁금해했다는데 그 궁금증 백배 공감가네요. 너무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것 같아서요.  

첫장에 소개된 카페는 저자의 말대로 너무 사랑스럽고 예쁜 카페네요. 겉과 달리 안은 또다른 매력을 보여준다고 하니까 더 가고 싶어집니다. 카페마다 그집의 특징적인 것을 설명해주고 사진으로 메뉴를 보여주네요. 사실 가격도 궁금한데...그건 없네요. 주부라 가격에 민감하네요. 

갖가지 메뉴들을 살펴보면서 아이 쇼핑한 기분이 들어요.아~ 이런 메뉴도 잇구나.결혼하고 부부동반 모임이나 가족모임이 아니면 특별히 이렇게 카페를 찾는 경우는 없었거든요. 그냥 카페는 젊은시절 추억속 발걸음에만 남아 있어서 친구들과 다시 한번 이런 곳에서 이야기 나누고 싶다는 생각 들게 하네요. 하지만 지금 그 모습을 그린다해도 이젠 우리들만이 아닌 가족들의 모임이 되어버리니까 그 옛날 그 모습 그대로 상상마저도 허용되지 않네요. 

제대로 된 먹거리와 아름다운 카페를 찾는 사람들에겐 한곳씩 순례하기로 순번을 정해서 가보는것도 재밌을거같아요. 그런 여유를 계획하게 하는 책이랍니다.  

솔로가 더욱더 질투나게 만드는 책이네요. 함께 동봉된 색지다이어리도 책만큼이나 사랑스럽게 꾸며져 있어요. 표지는 커피가 가득하구요.. 커피향이 날거 같죠! 안은 색색의 예쁜 색지가 여백으로 있어서 나름대로 꾸밀수있어요. 

 참 이 책 뒷쪽에도 자신이 추가할수있는 카페 목록장이 있어요. 자신의 추억을 남길수잇는 여백이라 그공간이 더해지면 자신에게 특별한 카페집이 될거같네요. 어쨋든 솔로가 또 한번 부러워지게 하는 책입니다. 

연말에 모임이 많아지고 마음도 들뜨는데 이책 한권이면 어디든 출발할 준비 되겠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