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99%를 만들어낸 1%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놀라운 99%를 만들어 낸 1% 가치 명진 어린이책 10
윤승일 지음, 심인섭 그림 / 명진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또 좋은책 한권을 만났습니다.  

이렇게 좋은책 그런데 왜 제목은 이렇게 조금은 구태의연하게 지었을까? 나라면 좀더 빛나게 지었을텐데 하며 제목에 대한 아쉬움이 먼저 들더라구요. 하지만 읽으면서 그런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 책속에 든 보물같은 이야기를 눈요깃거리의 반짝이는 포장지로 과대포장할 이유는 없었을거야. 아니, 어쩜 너구 귀한 가치들을 담기에는 한줄의 수식어가 버거웠을것같다 싶었습니다.  

요즘 아이들을 대상으로한 가치사전을 표방한 많은 책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의 공통점은 일단 손이 잘 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꼭 필요하지만 없어도 불편하지 않는것이 또 사전이듯 대부분의 책들이 헤드라인에 가치사전이라고 명시를 해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하지만 그 사전을 내 책꽂이에 꽂아두기에는 더 재밌는 책들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놀라운 99%를 만들어 낸 !%의 가치~ 

아이들 책 치고는 참 무거운 제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전 이책을 읽으면서 내 아이가 이 책속에 있는 보물같은 이야기 모두를 닮으라고 말하기보다는 그 속에서 단 한가지라도 찾을수있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1%는 작은 것으로 보이지만 그 1%가 만들어내는 가능성은 원대하는것을 이책속에 찾을수있습니다. 누구나 꿈과 희망을 가지라고 말하지만 어떻게 꿈을 꾸고 어떤 희망을 가져야 하는지는 아무도 명확하게 그려주지 못합니다.  

이책은 희미하고 막연한 꿈과 희망을 좀더 디테일하고 밝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책이 주는 또다른 힘은 실존인물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는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화처럼 이어지는 이야기들은 처음에 재미와 관심을 던져줍니다. 하지만 단순히 재미로 끝나는것이 아니라 그 재미있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실제 인물이라는 점에서 아이들은 가능성을 꿈꿉니다. 책속 주인공이 했다면 나도 할수있다는 자신감이지요. 

가장 인상적인 이야기나 구절을 꼽으라고 하면 전 전부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어떤 이야기도 다른 이야기보다 더 좋을수없는 더 아름다울수없는 소중한 이야기가 가득한 보물같은 책입니다.  

추천하고 싶은 대상 -------------------------------------------------- 

꿈꾸어본적이 없는 부모님에게 먼저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이야기 나누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