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머리를 한대치고 가는 첫구절  [부오의 영재 마인드가 영어 영재를 키운다] 그 한마디가 지금 내 아이의 영어 현실을 진단하는 키워드가 되어주네요. 

지금 7살이지만 또래 아이들보다 영어만은 많이 뒤쳐져있는 상태입니다. 조금 태평하다고 해야할까요. 사실 제 기억을 떠올리면서 중학교때 처음 알파벳을 접해서 시작했지만 남보다 뒤지지 않았고 오히려 처음엔 늦게 접한 영어라 흥미도 꽤높아서 첫출발은 너무나 순조로웠지요. 그런 기억으로 많이 늦었을지도 모를 내 아이의 영어에 맥놓고 있는 상태입니다. 때가 되면 말문트이듯이 영어에 대한 시기가 자연스럽게 오리라 생각하고 있는 태평한 엄마인데 그런 제 마인드에 변화를 주는 책이네요. 

이책은 잠재된 영재성을 깨워줄 동기유발을 해줄수있는 부모의 역할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그러기위해선 내 아이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선행되어야 할것 같아요. 마지막장에서도 아이의 지능에 맞춘 영어교육 프로젝트가 소개되는데 언어적 지능   /   논리-수학적 지능    /   음악적 지능  /공간적 지능   /  신체-운동 감각적 지능   /    자기 성찰적 지능   /  대인관계 지능   /자연친화 지능  으로 세분해서 아이의 특성에 맞는 방법이 소개됩니다. 이런 방법을 적응하려면 내 아이에 대해 정확하게 아는것이 필요합니다 . 

총 8장으로 세분되어 있습니다.  

전 첫장을 가장 꼽고 싶네요. 아까도 말했지만 내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먼저 영재 마인드로 무장되어야 합니다. 그러기위해선 영어에 대한 원칙을 세워야하구요. 원칙을 세우기위해선 영어에 대한 인식이 재고되어야 하구요. 그런 바탕을 마련해주는장이 바로 첫장입니다.  

영어환경의 변화를 감안한 10년후까지 바라볼수있는 장거리 영어혜안을 가질것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영어 일기쓰기에 대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관련 책도 많이 나오는데 사실 영어에 대한 어느정도의 수준에 도달해야만 할 수있다고 생각했고 사실 아이문제가 아니라 제가 엄두가 안나서 보지도 않았었거든요. 하지만 여기서 소개한 영어일기쓰기는 역시 아이 수준에 맞춰 시작하면 된다고 제시합니다. 저도 오늘부터 일기쓰기에 영어 알파벳 하나씩 써넣기로 시작해보렵니다.  누구나 알고있지만 영어에 대한 욕심으로 우리말을 뒷전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도 한번 더 강조를 합니다. 우리말을 잘하는 아이가 영어도 잘한다는 진리를 다시한번 알게됩니다.  

두번째장에서는 과연 그럴까하는 물음에 답하면서 영어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세번째장에서는 영어와 관련해서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 문제점들을 풀어줍니다.  

네번째장에서는 영어를 좋아하는 아이로 만드는 비법이 소개됩니다.   

다섯번째장에서는 장거리 영어에서 지치지  않고 오래갈수있는 가속페달 달아줄 수 있는 내용으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섯번째장에서는 엄마와 함께 하는 영어영재 학습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일곱번째장에서는 영어교육을 위한 부모의 마인드 경영.  

사실 어느장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소중한 이야기 가득한 책입니다. 아이의 영어 수준 향상을 위한 어드바이스북이 많지만 이 한권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부록의 토셀 모의평가 지면과 cd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책보면서 저자가 너무 부럽네요. 언제까지나 부러워하지말고 나도 남들이 부러워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다짐해봅니다.  

권하고 싶은 대상 -------------------------------------------------------------- 

책 제목에는 예비 중학생 엉마들을 위한 ~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지만 제 생각에는 영어 전반에 대한 생각을 심어줄수있는 책이기에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모든 부모님들에게 설득력있는 책입니다.  

마음에 남는 구절 ---------------------------------------------------------------- 

p.  192 부모를 위한 팁 33  

영어교육에 대해 부모가 깊이 있는 새악을 갖기 위해서는 혼자 질문거리를 많이 만들고, 혼자 대답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영어, 왜 가르칩니까?" 

"좀 더 큰 세상에서 좀 더 자신 있게, 좀 더 행복하게 살도록 하기 위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