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엄마들은 모르는 고수엄마들의 맛있는 공부법>을 리뷰해주세요.
-
-
초보엄마들은 모르는 고수엄마들의 맛있는 공부법
위수옥 지음, 강모림 그림 / 맛있는공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를 두고 있고 그 아이의 교육을 책임지고 걱정하는 엄마 머릿속에는 수천 수만가지 정보들로 만들어진 생각들이 존재합니다.
그 많은 것중에서 내가 선택할수있는것은 한계가 있지요.
내가 선택한 것을 끝까지 할수있는 신념, 흔들림없이 해낼수있는 끈기는 참으로 많은 용기도 필요로 하게 하는거 같아요.
엄친아가 유행하는 이시대..그래서 고수 엄마들의 비법은 사실 궁금합니다.
그런데 매번 들여다본 후 내 느낌은 속 시원한게 아니라 뭔가 더 답답하게 쌓인 느낌이네요.
이 책은 챕터5에서 국제중,특목고 가이드를 싣고 있습니다.
분명 이책은 고수를 향한 비법이 내재해 있다는걸 알려주네요.
내아이가 상위 1%만 갈수있는 국제중, 특목고를 가는 길이 그려진 이책이 과연 도움이 될까 의아해할지도 모르지만 제겐 너무 도움이 되네요.
챕터1에서는 사실 잘난 아이 둔 엄마들의 잘난척 글들이 제 속을 긁네요.
챕터2에서는 고민많은 초보엄마를 위한 고수엄마의 가이드가 곁들여져있구요
챕터3은 고수엄마와 고수엄마의 이야기 그리고 전문가의 적절한 조언이 함께 있습니다.
챕터4는 제가 이책에서 가장 맘에 들어한 부분인데요 학년별 교과목별 학습방법 소개입니다.
저도 홈스쿨을 하고 있는 엄마로서 최선을 다한다고는 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정보가 부족해서 못하는경우도 많거든요.
그런 제게 이책에서는 미리 준비해둘수있는 팁들이 많아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홈스쿨의 괘도 수정이 많이 필요한것을 알게 해주었구요 필수 부분을 알려주는 팁들이라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아요.
관련서적이나 사이트도 안내되어 있어서 좋아요.
학년별로 미리미리 챙겨두어야 할부분을 알려주니까 왠지 마음이 놓이게 되네요.
이것만 잘 챙겨도 고수엄마가 되는 길이 왠지 보이는거 같아요.
혼자서 홈스쿨을 하시는 분들에게 길잡이 역할 충분히 되구요
누구나 뒤쳐지는걸 원치 않잖아요. 고수들의 길을 뒤에서나마 보면서 난 어떻게 그길을 갈것인가 나름대로 계획 세워보는데 도움이 되네요.
고수 엄마들의 이야기속에서도 여전히 책읽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있네요.
이것만은 양보하지 말아야겠어요.
권하고 싶은 대상 ------------
전 저처럼 홈스쿨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이미 학원이나 대세 흐름에 맡기시는분들은 다른 선택을 하지 않으시더라구요.
내가 주도해서 내 아이가 주인이 되는 공부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