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릭스는 돈을 사랑해 1>를 리뷰해주세요.
경제만화 펠릭스는 돈을 사랑해 1 - 열두 살이 되기 전에 알아야 할 경제의 모든 것 펠릭스는 돈을 사랑해
니콜라우스 피퍼 원작, 송동근 각색.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적나라한 제목이죠? 돈을 좋아해~ 

이책은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한 경제만화입니다. 4개의 큰 경제개념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구요. 

돈이 돈을 번다 -----------------------------------------                                              펠릭스의 아버지는 신문사에서 일하십니다. 평소 접해보지 못한 직업의 세계도 잠시 엿볼수가 있네요.이야기의 발단은 경제사정이 좋지 않다는 이유로 여름 휴가를 취소하면서부터 생깁니다. 아직 우리 아이는 어려서 여름휴가를 맘껏 노는 시간쯤으로 이해하네요. 

펠릭스는 자신도 도움을 주기위해 돈을 벌기로 합니다.  

먼저 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네요. 우리 아이들도 하나 만들어야겠어요. 초등학생만을 위한 통장도 있어서 조금 미루었었는데..그곳에서 자연스럽게 이자라는 개념을 익힙니다. 그러니 돈이 돈을 번다는거죠. 제목이 재밌다며 웃기만 했는데 숨은 뜻을 알고는 아리송해 하네요. 

사유재산이 도둑잘한 것?----------------------------------------                                   친구페터 부모님은 주유소를 하십니다. 아빠차 기름넣을때나 가던 주유소. 주유소는 휴가가 없다네요. 친구들간의 다른 처지도 이해하게 됩니다. 녀석들은 송어잡이를 하려다 사유재산이 누구의 것이냐란 논쟁이 벌어집니다. 

둘은 부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으로 돈을 벌기위해 광고를 생각합니다. 잔디깍는일을 할거거든요.  

고객은 왕-----------------------------------------------------                                     녀석들 사업은 잘되네요. 시작부터 쉽지는 않지만 이렇게 어렵게 번 돈이라면 절대로 쉽게 쓸수없을거예요. 악기점아저씨네는 마당이 너무 넓어 비용을 더 달라고 하지만 견적비용을 맘대로 올리면 안된다네요. 그래도 아이들에게 힘든 일이였다며 주스, 팝콘도 주십니다. 자신들의 백만장자프로젝트도 이야기하면서 시장원리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즉 수유와 공급. 부자가 되기위해 다른 일도 제안하십니다. 지금 하는 일은 경쟁업체가 없는 희소성과 가치는 높은 일이지요. 새로운 투잡으로 빵 배달도 생각해냅니다.생각보다 잘하네요.  

하인첼 꼬마들 &Co.--------------------------------------------------------                  세번째 부자프로젝트 합류 친구 잔나. 녀석들보다 한수 위인 잔나는 부기를 설명해줍니다. 제대로 된 돈 관리를 위해서요. 그리고 점더 정확하게 계약서도 작성하고. 회사 이름도 정하고. 하인첼 꼬마들(요정이름) 과 Co.(동료) 

그들이 세운 회사의 활약상 2권으로 미루어야겠네요. 

분량은 꽤 되지만 만화책이라 술술 잘 넘어가구요 지루하지도 않고 재밌어요. 

중간 중간 어려운 경제용어가 나오는데 깊이 들어가지 못해도 맛보기로 접할수있어 좋아요. 

어린 아이들도 궁금해하면서 좀더 궁금해지면 다른책과 함께 볼수도 잇구요.  

만화책만이 줄수있는 장점이 잘 드러난 책이네요. 경제하면 너무 어렵잖아요. 후권이 궁금해지네요. 조금 아쉬운 점은 배경이 우리 나라가 아니라 조금의 차이가 있을수잇어요. 우리 이야기였다면 정말 따라해보기~가 될수있었을텐데요.

추천하고 싶은 대상 ----------- 

경제개념을 접하게 해주고 싶은 저연령 아이부터도 좋아요. 

우리 아이는 7살이지만 만화책이니까 분량이 많아도 잘 읽어요. 두꺼운 책 읽기 도전하는 아이들에게도 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