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토리북 2탄 Book+CD>를 리뷰해주세요.
Walker Books Level B : This is the Bear (Paperback + Hybrid CD) - Istorybook
헬렌 크레이그 외 지음 / 언어세상(외서)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저희 아이는 7살 5살이에요. 

특별한 영어 교육은 안하구요  

사립 유치원에서 하고 있는 삼성 영어를 하고 잇어요. 

5살때부터 하던거라 줄곧 그것만 해요. 

그것도 특별히 쓰기를 따로 시키거나 너무 빡빡한 공부처럼 하기보다는 편하게 하루에 한번 cd듣는걸 하구요 한가지 주제로 나온 활동을 한달간 해요. 

그안에 챈트, 포닉스, 워드, 톡타임, 스토리타임, 게임으로 하고 워크북으로 활동도 같이 하구요. 

컴퓨터,,cd , 책이 연계가 되어 있어서 특별히 다른건 시키지 않는데 

한가지로 하니까 혼동은 없는대신 매너리즘에 빠진다고 해야하나요 식상한 느낌도 주고 영어에 대한 큰 관심도 없고 그냥 그래요. 

그래도 안하는것 보다는 안심된다 수준으로 하는데 책을 보니까 다양하게 접해주는게 좋다고 하드라구요. 

이책을 보면서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처음엔 다른 영어책이라고 관심을 갖더니 늘 듣던 방식도 목소리도 아니니까 못 알아들어서 금방 흥미를 잃더라구요. 

아이들에게 외국 영어 서적은 접해준적이 없는데  

이책은 그런 느낌이 많네요. 

우리 아이들은 국내 제작 책이라 색도 화려하고 우리 식이라는 느낌이 확 들거든요. 

그래서 더 흥미도 떨어지더라구요. 

cd를 함께 봤는데 이런 활동은 좋아하는거같아요. 

늘 접하던 방식이라 익숙하면서 다른 활동들이 들어있어 새로운 기분으로 보네요.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부분은 스토리텔링이네요.   

직접 영어책을 읽어주는데 동작이 함께 들어가니까 무슨 말인지 몰라도 동작만으로도 짐작하게 해주어요. 그게 좋은거같아요. 무슨말인지는 모르지만 이야기를 들으면서 생각도 해보고 유추도 해보고. 

게임도 다양하네요.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구요. 

하이브리드 영어 동화 첫번째 시리즈인 잼보리도 본적이 있는데 그건 조금더 어린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나왔더라구요. 

거기선 워크북도 따로 있어서 즐거웠는데 이책은 워크북이 없네요. 

아직 우리 딸은 어려서 워크북이 함께 있는 책을 좋아하드라구요. 

레벨 a,b가 나눠져 있는데 a도 좋을거같아요. 

무엇보다 아이들에게 다른 스타일의 영어를 접하게 해주니까 좋네요. 

조금 긴문장이라 힘들어하는데 같은 반복 어구가 나오면서 똑같은 문장을 익힐수있네요. 

그래도 활용도가 힘든 문장이네요. 우리 아이들에게는요. 

전 a부터 시작을 해야겠어요. 

늘 보던 영어말고 다양한 영어와 접하게 해주는게 중요하네요. 

이번호에서는 쓰레기통에 버려진 곰인형을 찾아 여행을 떠나 우정을 찾는 이야기인데 

다른 호들도 꼭 만나보고 싶네요. 

잔잔한 이야기라 잠들기전에 읽어주어도 좋을거같아요. 

 

그런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