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을 리뷰해주세요.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 위인 20명의 성공 시크릿
이연주 지음, 이동철 그림 / 조선북스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위인이라고는 하는데 사실 저도 모르는 경제위인들의 이야기라 저도 너무 재밌게 봤어요. 

초등학생용이라 일단 글자체가 크고요 위인 한명당 많은 이야기가 아니라 작은 분량으로 나왔어요. 

그래서 일단 지루함이 없네요. 

책 한권에 20명의 위인 이야기를 담아야 하니까 꼭 필요한 이야기 외에 다른 이야기는 없어 좋아요. 

첫장에 보면 경제 위인들을 또 다시 세분화하고 있어요. 

성공하기위해 자신의 성향 테스트를 해보는 란이 있는데 오~ 어쩜 이렇게 잘 맞을까요. 

간단 테스트이지만 결과에 대한 신뢰도는 100% 입니다.  

두가지 결과를 복합해서 자신과 비슷한 유형의 위인들을 만나보는건 특별하고 재밌네요. 

성공유형에 따라 9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네요. 

20인의 위인중 우리나라 경제위인 4분이 보이네요. 그럼 우리 아이도 당연히 여기에 이름을 올릴수있을거란 자부심이 생깁니다.  

각 위인의 일화소개와 성공할수있었던 철학이 소개되구요  

뒷부분에는 만화로 잠시 웃으며 쉬어갈수있는 페이지가 마련되 있어요. 

이런것들이 우리 아이들은 어리지만 이첵을 보고 싶어 하게 만드는 한 요소가 되네요. 

그리고 나도 경제 위인이 될수있는 미션란이 있습니다.  

결코 어렵지 않은 미션들입니다.  

우리 아이들과 규칙을 스스로 정해서 경제 위인으로 갈 수 있는 미션들 함께 만들어보고 함께 실천해봐요. 그러면서 어느새 우리 아이들도 장래 보장된 경제 위인의 새싹이 되는겁니다.  

보면서 역시 또한번 긍정할수밖에 없었던 것은 훌륭한 위인뒤에는 반드시 훌륭한 부모님이 계시다는 겁니다. 내 아이를 위해 거침없이 가슴에 못박는 말을 하면서 넌 왜 이렇게 못하니 비난만 하지 말고 내 아이의 잘하는것, 가능성 있는 것들을 열심히 칭찬하고 함께 해준다면 우리 아이도 할 수 있습니다  

권하고 싶은 대상 ----------------------------------- 

아이들의 자신감을 마구 짓밟는 부모님들이 먼저 보셨으면 좋겠구요 

무한한 꿈을 꾸는 아이들에게 더 큰 꿈을 꿀수있도록 해주고 싶네요. 

 맘에 드는 구절 --------------------------------- 

p.104  스필버그는 열세 살 때 한 덩치 큰 아이에게 늘 얻어맞으며 지냈어요. 그때 스필버그는 '이길 수 없으면 타협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자기를 때리는 아이에게 자신이 만드는 영화의 주인공 역할을 해 줄 것을 제의앴어요. 그 아이는 그 제의를 수락했고, 이후 둘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답니다.   

여기 소개된 모든 부모님이 그렇지만 자식이 좋아하고 관심있어하는 분야를 놓치지 않고 후원해줍니다. 스필버그 역시 학교공부에는 큰 흥미를 보이지 않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부분에서는 열성을 보였고 부모님은 그런 자식의 꿈이 실현될수있는 현실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일로 친구와도 타협할줄 아는 현명을 가졌구요. 그 모든 과정을 묵묵히 함께 해주는 부모의 역할 꼭 필요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