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편지 1>을 리뷰해주세요.
한국사 편지 1 - 개정판, 원시 사회부터 통일 신라와 발해까지 12살부터 읽는 책과함께 역사편지
박은봉 지음, 류동필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편지는 시리즈별로 소개되는 한국사책입니다.1권은 원시사회부터 통일신라와 발해까지 소개되어 잇어요.

이책의 좋은점을 먼저 얘기하자면 일단 활자체가 커요.

글씨체가 크고 사진도 크게 첨부되어 있어요.

예전 국사책을 생각해보시면 작은 사진에다 흑백이라 주목받기도 어렵고 큰 관심을 끌기 어려웠잖아요.

그에 반해 요즘 역사책들은 정말 다양하고 화려하게 나오는것 같아요.

이책만해도 재미난 만화책처럼 삽화가 그려져있어서 일단 지루한 느낌을 없애주었구요 무엇보다 선명한 사진이 너무 맘에 드네요.


제가 생각하는 이책 활용도는 지금 두가지 정도로 생각해보았어요.

전 역사책을 처음부터 끝가지 정독해서 읽어야 한다곳 생각하지 않아요.

물론 시간의 연속성이라는 점에서는 앞뒤시간의 전개상 쭈욱 읽어간다면 더 좋겠지만 아이들에게 그걸 바라는건 너무 무리일거같아요.

그래서 우린 책속에서 나오는 시간을 찾아내기로 했어요.


요즘 우리딸이 가장 재밌게 읽고 있는 책은 호동왕자와 낙랑공주입니다.

그책의 서문을 옮겨보자면 “우리 나라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세 나라로 갈라져 있던 삼국 시대의 일입니다.”라고 나옵니다.

우린 이 시간여행을 하기로 했지요.

역시 한국사편지에서 자세히 나와있어요.

우리딸은 지루하지 않게 시간여행을 할수있었구요.

또 책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고구려는 중국의 한나라와 서로 이웃해 있던 나라입니다.”

이렇게 해서 고구려와 동시대의 중국 나라는 한나라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럴때 중국역사책 한권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이건 세계사편지속에보면 있을까나?

어쨌든 우리가 시작한 시간찾기는 이렇게 책속에서 찾아보는것이였어요.

그렇게하니까 역사라는걸 이해시키기도 쉽고 또 재미있구요.


다른 한가지는 아직 못해봤지만 박물관 갈 때 지참을 하는겁니다.

미리 공부를 해두고 가는것도 좋구요.

여기서 소개되는 사진속 유물들을 박물관에서 찾을수있다면 보물찾기한것처럼 너무 신나고 즐거울거같고 기억속에 팍팍 남을거같아요.


사실 이전에도 한국사책을 갖고는 있었는데 이렇게 즐겁게 볼수잇다는 생각보다는 좀 지루하고 요즘 국사책 교과서 하나 생겼다는 느낌정도였는데 이책은 왠지 재밌게 보게 되네요.


추천하고 싶은 연령 --------------

저학년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그림과 사진이 많고 글씨체가 커다래서 좋아요.


같이보면 좋을책 --------------

다른책보다는 시리즈별로 구입해놓고 싶은책이네요. 지금 한국사편지 2~5권까지 나와 있구요

세계사편지1-4권까지 나와있네요.

그리고 여성사편지 (가제)1-2권 ---->이 책속의 내용은 여자로서 굉장히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