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펄전의 전도 세계기독교고전 56
찰스 H.스펄전 지음, 김귀탁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스펄전 목사님의 전도를 주제로 한 설교 모음집입니다. 그러나 단순하게 전도하라는 내용이거나 어떻게 전도해야 한다는 방법론보다는 전도자가 어떤 자세와 태도를 가져야 하느냐에 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 책은 평신도보다는 목회자를 대상으로 한 내용들이 더 많습니다. 목회자로서 전도자의 사명을 어떻게 할 것인가? 다른 말로 하자면 목회자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자세와 태도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하례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반대급부인 잘못된 목회자의 모습에 대해서도 많이 지적합니다 그래서 자칫 잘 못 읽으면 목회자를 비판하는 근거로 전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순전히 독자의 교만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펄전 목사님이 비판하는 거짓 목사들에 대한 내용을 내 자신에게 먼저 적용한다면 감히 어떤 목사가 가짜다라는 생각이 떠 오르기도 전에 자기 자신이 먼저 찔림을 받게 될 것입니다.

교회마다 전도를 강조하지만, 대개의 교인들은 전도를 그저 교회당에 앉을 사람 채우는 것 정도로만 생각합니다. 스펄전 목사님은 맨 먼저 그런 생각부터 타파하고 있습니다 전도는 단순히 사람을 데려다 교인이 되게 하는 것이라 복음의 진리를 믿고 회개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일은 전적으로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기에 전도자가 이 일에 쓰임 받기에 합당한 삶을 살아야 한다고 합니다  

 설교의 주제는 비록 전도이지만, 그 내용은 복음으로 가득 차 있어서 우리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우리 영혼에 도전을 주며 복음에 대한 열정을 불러 일으키는 책입니다. 설교가 주로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기에, 이 책은 목회자가 읽으면 좋을 듯 합니다. 그러나 복음 전파로의 도전은 목회자나 일반 성도다 매 한가지입니다. 일반 성도들도 복음의 진리를 깊이 깨닫고 그 복음을 힘써 전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이런 측면에서 이 책은 성도들에게도 큰 도전을 주는 책이라 생각합니다.

<스펄전의 전도>는 전도에 대한 개념이 너무나 흐려져 있는 오늘날 한국 교회가 꼭 귀담아 들어야 할 말씀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성도들도 읽어야 하지만 목회자라면 반드시 읽어야할 책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