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남몰래 아껴둔 서울경기 214 - 서울 경기를 즐기는 214가지 방법 52주 여행 시리즈
로리로리와 그 남자 글.사진 / 책밥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서울에 올라온 지 20년이 지났지만, 서울은 여전히 낯선 곳이다. 동네 이름을 대면 그 곳이 서울 어느 지점에 위치해 있는지도 잘 모르고, 이름 난 몇몇 곳을 제외하고는 가본 곳도 거의 없다. 그래서 휴일 잠깐 바람쉬러 나가려고 해도 막상 어디를 가야할지 막막할 때가 많다.. 아마도 나 같은 사람에게 <52주 여행 남몰래 아껴둔 서울경기 214>는 매우 유용한 책이라고 하겠다. 이 책은 특별하고 뛰어난 관광 명소를 소개하기보다는 잠깐의 여유를 만끽하기에 충분한 장소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어떻게 보면 소소하고 별스럽지 않은 장소일 수 있지만 오히려 그래서 부담없이 들릴 수 있는 좋은 장소들이다.  이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고 특징이다.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곳은 특별한 여행을 위한 장소가 아니라 한나절 정도 잠깐의 휴식을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 주를 이루고 있고, 그래서 그런지 소개된 장소에는 항상 대중 교통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대중 교통이 불가능한 곳은 불가능하다고 밝히고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큰 특징은 152주 동안 매주 가 볼만 곳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 분류 기준은 계절이다. 물론 이 책에 소개된 장소는 계절에 상관없이 가기 좋은 곳도 많지만, 특별히 그 계절에 가면 좋은 장소를 주 별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매주마다 3(4, 5곳 소개된 주도 있다)을 사진, 주소, 전화번호 및 기타 알아야할 사항들과 함께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 그 장소 근교에 3코스로 여행할 수 있는 경로도 곁들어 설명하고 있는데,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작은 부분이긴 하지만 이 책에서 무척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본문 외에 지역 별로, 주제 별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인덱스를 해 놓았다는 점이다. 책의 컨셉은 계절별로 가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한 것이지만, 계절별로 가고 싶은 곳도 있겠지만  그 보다는 그 동네에 가볼만한 곳이 어떤 곳이 있나 궁금한 경우도 얼마든지 있을 것인데, ,독자의 입장에서 잘 배려해 준 것 같아서 감사했다.

 이 책에 소개한 곳들 중에 40여곳 정도는 가 본 곳이었고, 차를 타고 가다 무심히 지나친 곳인데 꽤나 유명한 장소였던 곳도 있었다. 서울 지리도 잘 모르고 방콕 스타일인 나도 가보거나 지나친 곳이 소개되어 있다는 것은 이 책에 소개된 장소가 큰 경비나 시간을 들이지 않고서도 누구나 가볍게 들릴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도 되는 것 같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나들이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