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에게 사랑을 묻다 - 명사들의 삶과 사랑 그리고 위대한 작품
이동연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톨스토이를 언급하지 않더라도 대답은 명확하다. 사람은 사랑으로 산다.. 사랑은 삶의 원동력이다. 사랑없이 살아갈 수 없는 사람은 없다. 비록 사랑을 하지 못했을지라도, 사랑을 향한 갈구가 삶을 어어가는 힘이 된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의 일생을 관통하는 공통된 주제가 있다면 바로 사랑이다. <명작에게 사랑을 묻다>는 바로 그 사랑 이야기다. 저자도 서문에서 밝히고 있듯이 사랑에 있어서는 유명인이나 평범한 사람이나 다를 바가 없다.

사랑은 아름답고 좋은 것만이 아니다. 어떤 이에게는 달콤함으로 다가오지만 어떤 이에게는 뼈저린 아픔으로 새겨진다. 그러나 그것이 어떠하든 우리의 삶을 결정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인 것만은 분명하다. 이 책은 소위 유명인사들의 삶을 사랑이라는 렌즈를 통해서 들여다 보고 있다.

사랑이 그 사람의 삶과 작품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보여줌으로 명사들을 재조명하고 있다
내가 알던 톨스토이와는 조금 다른 톨스토이를 만난다.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베르디의 모습을 보았고, 생각지 못했던 감동이 롬멜에게서 밀려왔다.

 다른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다는 것은 언제나 대단한 행운이고 특권이다. 그런데 인류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여러 유명인들의 삶을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복인가? 이 책은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친 25명의 명사들의 삶을 간략하지만 선명하게 전해 주고 있다. 사랑에 울고 웃고 아파하는 그 삶이 우리와 그리 다르지 않다는 것이 잔잔한 감동으로 전해 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