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 기본 사용법 + 모바일 페이스북 + 비즈니스 활용
밴더 비어 지음, 김태경 옮김 / 한빛미디어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얼마전에 트위터가 열풍을 불었는데, 호기심에 가입했지만 별 흥미를 못했다. 내가 팔로잉 할 사람은 있어도 날 팔로워할 사람은 그리 없고, 있다손 치더라도 트위터에 쓸 내용이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느날 메일로 지인으로부터 패이스북초청 메일이 왔다. 역시 호기심에 들어갔는데, 그 시스템을 보고서 순식간에 매료되었다. 나를 가장 흥분시켰던 부분은 몇 년동안 소식을 전혀 있던 지인들을 아주 간단히 찾아내고 연락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페이스북을 시작한지 몇시간도 되지 않아서 20여명의 사람들을 찾아내었고, 그 사람들을 바탕으로 또 다른 사람들과 연락할 수 있었다. 몇 명 빼고는 페이스북이 아니었다면 거의 소식을 들을 수 없었던 사람들이다.
 
친구를 초대하고 담벼락에 글을 남기고 댓글을 쓰는 것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별 어려움이 없었지만, 그것이 전부였다.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답답했다. 비근한 예로 그룹이나 이벤트가 무엇인지, 앱은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서, 그냥 내버려두었다. 젋었을 때라면, 무조건 눌러서 배우고 모르는 것은 검색해서 알아보았을 터이지만, 나이탓인지,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았다.
 
때마침 “페이스북”이라는 책을 만났다. 이 책은 페이스북 매뉴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장 간단한 가입방법부터 어플리케이션 사용법과 스마트폰에서의 활용방법, 그리고 마켓 플레이스 활용법에 이르기까지 페이스북에 대한 거의 모든 내용들이 들어있다. 책 내용에 따라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이 책을 통해 블로그와 비슷한 노트 기능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감춰진 메뉴라 있는지 조차 몰랐는데, 책을 통해 들어가보니 많은 분들의 노트내용들이 담겨져 있었다. 친구들을 그룹으로 나누고, 알림 설정을 새롭게 하는 등 덕분에 페이스북을 보다 더 잘 활용할 있었다.
 
인터넷 환경에 익숙한 10-20대는 이 책이 필요 없이도 페이스북을 자유자재로 활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러나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활용하기 힘들어하는 40대 이상이나, 혹은 페이스북을 보다 더 잘 활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은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